GPU 기반 하상지형 보간 기법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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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명 한국지리정보학회
저자 황의호
발표일 2011-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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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지형보간 방법은 측량된 참조점(고도값)을 활용하여 각 참조정간의 거리와 영향범위 등을 고려하여 지형을 보간하는 반면에 프랙탈 기반 지형 보간 기법은 지형의 유사성을 근간으로 지형을 실제지형과 유사하게 재현하는 기법이다. 이려한 프랙탈 기법을 기반으로 측량이 불가능한 하천 의 횡단면 하상과 하도의 경계면을 생성하고자 하며,랜덤 기반의 프랙탈 차원의 조절에 따라 지형의 변화가 어떠한 형상으로 나타나는지 검증하고자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