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 (3.22~4.11)
안녕하십니까^^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공모 주제는 총 2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① "물절약=탄소절감" 홍보 아이디어 공모
② 국민에게 알려주고 싶은 물 절약 방법 공모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1. 3. 22(월) ~ 4. 11(일)
★ 참여대상 : 국민 누구나
★ 참여방법 : 주제에 대한 개선의견을 자유롭게 댓글 등록!
★ 이벤트 결과발표 : '참여자 추첨결과' 발표는 4월 23일(금요일) 단비톡톡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됩니다.
* 당첨자 분들께도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38건 :
김범욱
생활 속 낭비되는 물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버스나 지하철 등 이동수단 광고물을 부착할 수 있는 곳에 게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4-11 23:59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해피구름
물절약 욕조, 절수기 등 물절약과 관련된 기발한 아이템을 실생활에 황용합시다!
첨부파일 : 물절약욕조.PNG
2021-04-11 23:56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말티즈너구리
1) 탄소중립홍보
인간의 모든생활에서 탄소가 배출됩니다. 수도물을 생성하는 과정에서도 탄소가 발생됩니다. 고로 탄소량을 줄이려면 물을 아껴써야 합니다.
내가 생각없이 낭비하는 물의 량은 탄소 배출량과 동일합니다. 물을 사용할 때만 정량사용하고 그외는 안 쓴다.
수돗물은 소량씩 조금씩 나오게하여 사용량을 줄이도록 한다.
2) 물 절약방법
세탁물은 모아서 돌린다... 샤워절수기를 사용한다. 변기통속에 벽돌를 넣는다, 물의 사용량을 수시로 체크하고 낭비요소를 찾는다. 개인온수일경우 처음 찬물은 통에 따로 담아 사용한다..
2021-04-11 22:57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호동레스너
컨텐츠 크리에이터(연예인, 유튜버)를 k-water 홍보대사로 섭외
홍보대사와 함께 물 절약 방법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거나,
실제로 물 절약 방법을 사용하였을 때 물이 얼마나 절약되는지 홍보대사와 함께 실험을 통해 수치로 나타내는 영상을 만들어 배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예인이나 유명 유튜버가 출연하였을 때, 팬이나 구독자들에 의해 홍보가 더욱 쉬운 측면이 있습니다.
2021-04-11 18:47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꿈꾸는김대리
1.물을 아끼려는 잠깐의 고민이 탄소를 줄이는 에너지가 됩니다.
2.설거지 분류만 잘 해도 물이 많이 절약됩니다. 기름기 있는 그릇들만 따로 모아 세제를 사용한 설거지를 하는데요. 이때도 친환경 수세미(뜨개질니트형)를 사용하면 세제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제를 덜 사용하다 보니 물은 당연히 절약되고요. 세제없이 설거지 한 물은 화초 관수용으로 사용합니다.
습관이 되면 전혀 번거롭지 않아요. 싱크대에서 씻을 그릇들만 잘 분류해 두면 오히려 세척 시간도 절약됩니다.
2021-04-10 17:53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방울이동생
1. 탄소중립 홍보 문구
- 수도꼭지에서 00분간 낭비한 물은 우리 집앞 나무 한그루를 베는 행동!
2. 물 절약 홍보 방법
- 절수형 샤워기기, 샤워시간 타이머(방수), 키친타올(설거지 전 기름기 제거용), 세탁망(소량의 빨래를 모아서 한번에!) 등 우리 일상생활에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소모용품을 홍보용 기념품으로 활용하여,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소소한 다양한 방법 일깨워주기
2021-04-09 15:28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설텔
- 제목 : 세면대 앵글밸브 조정을 통한 절수 실현 (세면대 아래에 위치한 앵글밸브 조정으로 수압감소를 통한 절수)
1. 세면대 수도꼭지를 최대로 연 상태에서,
2. 세면대 아래 앵글밸브를 조금씩 잠궈 적정수압으로 조정
- 기대효과 : 가정에서 세면대, 싱크대 등 폭넓게 절수실천 가능
첨부파일 : 세면대 앵글밸브.png
2021-04-09 11:19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김윤선
1.
홍보영상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1)방울이 온몸이 붉어진 상태로 등장합니다.(물을 절약하지 않아 탄소 배출이 극에 달한 상태)
2)사람들이 물을 절약하는 장면-> 정수장, 하수처리장 필요에너지 감소하는 장면
3)하지만 방울이의 팔과 다리는 여전히 붉은 상태. (무한하지 않은 물자원 , 그래도 늦지 않았음을 표현)
효과=물절약과 탄소배출 연관성 알리기, 조금씩이라도 절약하는 자세 필요성 알리기
2. 세탁기 돌리는 중간에 '세탁물 추가'시 사용되는 水과 전기량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세탁물은 한번에 넣어서 세탁!! 아니면 다음기회에!!!
2021-04-09 08:56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사랑
"사용량 절감에 따른 이모티콘 선물"
월평균 혹은 연평균이 前과 어느정도 절감이 되면 방울이처럼 이모티콘을 선물해 주는것도 하나의 아이디어 일꺼라고 생각합니다.
(방울이가 아니면 탄소 절감을 연상시키는 나무??)
무엇보다 수자원의 이미지 제고 향상도 되고요~
요즘 같은 IT 시대 효과가 좋을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4-09 00:12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남윤철
생활중에선 화장실 이용시 가장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각종 절수아이템들이 있으니 약간은 반 강제적으로 활용하게끔 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2021-04-08 17:18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