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대국민 서비스ESG경영(S)동반성장

(S)동반성장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물 분야 중소·벤처기업 지원, 상생·협력 및 공정계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물 분야 중소·벤처기업 지원

K-water 물산업혁신처는 물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창업부터 기술개발, 해외판로 개척에 이르기까지 믿음직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K-water물산업혁신처 조직도

물산업혁신처는 벤처창업 지원, K-테스트베드, K-혁신기술마켓, 해외수출 지원, 그 외 동반성장 프로그램(상생협력펀드, 내일채움공제, 국내판로지원, 농어촌상생기금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세기 동안 쌓아온 물 관련 지식과 기술,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공유·개방하기 위해 물산업통합플랫폼을 개설하고, 우리 기업들이 세계 물 시장에서 더 큰 국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물산업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상생·협력 및 공정계약

K-water 2023년 계약액은 2조원에 달합니다. 중소기업 판로지원 및 지역발전을 위해 총 계약금액 대비 70% 이상의 금액을 중소기업과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기술개발제품,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장애인생산품, 보훈복지단체 등 상생협력을 위한 계약체결도 상당한 규모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려운 대외여건 속 장기간 재정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선금보증수수료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K-water는 보다 공정한 계약체결 절차를 수행하기 위해 ‘K-water 전자조달시스템’에 계약절차와 관련된 필요 법령·법규와 업무기준, 계약현황 및 발주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객광장 - 공지사항’에서 선금보증수수료 지원안내 및 계약 종류별 낙찰하한율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고객광장 – 자료실’에서는 계약체결기준 및 계약특수조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재무관리처
  • 전화번호 : 042-629-2729
  • 담당부서 : 물산업혁신처
  • 전화번호 : 042-629-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