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국민소통

HOME국민소통요금제도서비스안내

서비스안내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는 맑은물을 공급하여 물이 여는 미래, 물로 나누는 행복을 실천합니다.

댐용수, 광역상수도, 지방상수도, 맞춤형 공업용수, 도서지역 해수 담수화 댐용수 광역상수도 지방상수도 맞춤형 공업용수 도서지역 해수 담수화

시설을 클릭하시면 시설관리내용과 '시설사업현황 바로가기' 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댐용수
댐용수
K-water는 소양강댐을 시작으로 다목적댐, 보 등 57개 수자원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12,500백만㎥/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댐용수 사업현황 바로가기
광역상수도
광역상수도
K-water는 울산공업용수도 공급을 시작으로, 35개 광역수도시설과 13개 공업용수도 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광역상수도 사업현황 바로가기
지방상수도
지방상수도
K-water는 논산시를 시작으로, 23개 지방상수도 사업을 수탁 받아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방상수도 사업현황 바로가기
맞춤형 공업용수
맞춤형 공업용수
기업체 또는 산업단지 등의 용수공급시설을 건설 및 운영하여 기업들이 원하는 수질의 산업용수를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K-water는 당진 현대제철 수처리 및 급배수시설 운영사업을 시작으로, 총 4개의 맞춤형 산업용수 사업을 운영중이며 대산임해 해수담수화 사업은 2024년부터 운영예정입니다.
맞춤형 공업용수 사업현황 바로가기
도서지역 해수담수화
맞춤형 공업용수
정수를 공급하기 위해 해수 또는 해수가 침투하여 염분을 포함한 지하수(염지하수)를 취득하여 담수화하는 수도시설입니다.
K-water는 서산시를 시작으로 33개소 시설을 수탁받아 운영관리 중입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수도기획처
  • 전화번호 : 042-629-3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