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아라 2018-01-19 조회수 14778

K-water,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K-water는 4대강 사업 관련 문서들이 파기되고 있다는 2018.1.18.(목) 보도와 관련하여, 국가기록원 현장실사(2018.1.19.(금), 본사)와 국토교통부 감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습니다.

□ 금번 파기대상 자료는 사무실 이동 및 집기교체 과정에서 그동안 각 부서 담당자가 보관하고 있던 자료와 참고하기 위해 출력해 놓은 사본자료 일부를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파기하려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주요문서에 대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파기 등은 사실이 아닙니다.

□  이러한 상황은 기록물 보존과 파기절차 준수이행이 일부 미흡하여 발생한 것으로 앞으로는 더욱 엄격하게 기록물을 관리할 계획입니다.

□ K-water는 ‘97년 이후 모든 문서를 전자문서시스템에서 관리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좀 더 세심하고 철저하게 관리를 하겠습니다.

□ 공사는 국가기록원의 현장 실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진행 중인 
   국토교통부 감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며, 감사 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개선할 계획입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일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4대강사업 관련 여부를 떠나 모든 기록물관리시스템을 재점검하고,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전 임직원이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