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파주 스마트워터시티 사업지역 수돗물 음용률 1%를 25%로 끌어 올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파주 스마트워터시티 사업지역 수돗물 음용률 1%를 25%로 끌어 올려!
김예현 2015-11-18 조회수 24631

K-water, 파주 스마트워터시티 사업지역
수돗물 음용률 1%를 25%로 끌어 올려!
- 파주1단계 사업지역 1%→19.3%→24.5%로, 2단계 사업지역 3%→18.5%
- 수돗물 수질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 수돗물 안심하고 마신다.
 
□ K-water(사장 최계운)는 2015.11.19(목) 10:30 파주시 운정행복센터(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소재)에서『파주 스마트워터시티 2단계 시범사업 중간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 발표회에는 윤후덕 국회의원, 이재홍 파주시장, 박재진 파주시 의회의장, 최계운 K-water 사장과 파주 시민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다.
 
□ K-water는 지난해부터 파주시와 함께 국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 서비스를 위해 스마트워터시티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건강한 수돗물 : 기존의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 개념을 넘어 미네랄이 균형 있게 함유된 수돗물
※ 스마트워터시티 :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취수원에서 각 가정에 이르는 수돗물 공급 全과정의 수질과 수량이 과학적으로 관리되는 건강한 수돗물 공급체계가 구축된 지역
 
? 지난해 파주시 교하?적성 지역(급수인구 37천명)에서 1단계 시범사업을 실시해 수돗물 직접음용률을 1%에서 19%까지 향상시켰다.

? 올해 6월부터는 금촌?운정?조리 지역(급수인구 220천명)을 대상으로 2단계 사업을 추진하여, 파주시민 절반 이상에게 건강한 수돗물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스마트워터시티에는 관 상태와 누수 여부를 단수 없이 진단하는 첨단관로진단 장비, K-water에서 자체 개발한 관 세척 기술 등을 적용하여, 정수장에서 수도꼭지까지 안전하게 수돗물을 공급하는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 시민들은 수질 전광판과 스마트폰 앱으로 우리 동네와 우리집 수돗물 수질을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 수도꼭지 수질을 검사하는 “워터코디” 서비스와 옥내 수도관 상태를 점검하고 관 세척까지 해 주는 “워터닥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 스마트워터시티사업 시행 전과 후에 수돗물 음용률에 대한 설문 조사(월드리서치 의뢰)를 실시한 결과
 
? 지난해 시범사업을 처음 실시한 파주1단계 사업지역인 교하?적성 지역의 수돗물 직접 음용률은 사업전 1%에서 19%로 높아졌고, 올해 조사에서는 25%로 올랐다.
 
? 올해 사업을 시작한 파주2단계 사업지역인 금촌?운정?조리 지역의 수돗물 직접 음용률은 사업전 3%에서 18.5%로 크게 올랐다.
 
? 파주 2단계 사업은 건강한 물 서비스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부정적 인식을 점차 줄여나가, 직접 음용률을 30%까지 올리는 것을 목표로 2016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최계운 K-water 사장은 “스마트물관리로 수돗물 음용률이 전국 평균의 5배까지 상승하는 등 시민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뜨겁다. 2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국민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건강한 수돗물 공급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