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LH와『스마트 물 관리』전국으로 확대!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LH와『스마트 물 관리』전국으로 확대!
김예현 2015-10-02 조회수 24637

K-water, LH와『스마트 물 관리』전국으로 확대!
- LH가 건설하는 아파트에 K-water의 스마트워터시티 모델 적용
- 수질 전광판?스마트 미터 설치, 물탱크·수도꼭지 정기 수질검사 실시
- 수돗물 사용량과 수질 현황 실시간 제공으로 정부 3.0 실현
 
□ K-water(사장 최계운)와 LH(사장 이재영)는 2015. 10. 5(월) 15:00 대전 대덕구 소재 K-water 본사에서『LH 아파트의 건강한 물 공급 및 음용 환경 개선』협약을 체결한다.
 
? LH가 건설하는 아파트에 K-water의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체계적으로 수돗물의 수량과 수질을 관리해 국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시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이 설치되는 아파트에는 △저수조 수질 감시센서 △실시간 수질정보를 알려주는 옥외전광판 △세대별 수돗물 사용량을 원격 검침하는 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등이 구축되고, △정기적으로 저수조와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실시해 수돗물의 수량과 수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 이번 협약은 K-water가 수돗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국민 물 복지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인 ICT 기반의 “스마트 워터시티”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이 설치되면, 아파트 입주민들이 각 가정의 실시간 수질 상태와 물 사용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시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 이에 따른 수돗물 수질에 대한 신뢰 및 음용 향상은 정수기 이용 및 생수 구입 비용 절감 등으로 이어져 가계 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또한 물 사용량 정보를 활용한 생활 속 물 절약도 자연스럽게 실천될 것으로 보인다.
 
? 아울러, 이러한 스마트 물 관리가 점진적으로 확대될 경우 국민 주거 및 음용 환경 개선은 물론, 최근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 등의 국가 물 관리 문제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K-water는 지난해 파주시에 스마트 워터시티 시범사업을 시행하여, 수돗물 직접 음용률을 1%에서 19%로 올렸고, 서비스 만족도 또한 55%에서 92%로 향상시켰다.
 
* 스마트 워터 시티 :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공급 전(全) 과정에 첨단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 과학적인 수량?수질관리와 실시간 수돗물 정보를 제공 소비자가 수돗물을 믿고 마시도록 한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
 
□ 최계운 K-water 사장은 “우리 삶의 필수 요소인 주거와 물을 책임지는 양 공사의 협력은 건강한 물 공급 패러다임을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모든 국민이 건강한 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바람직한 공공기관 협업 모델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