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설 명절을 맞아 역대 최대 2,260억 원 예산 조기 집행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설 명절을 맞아 역대 최대 2,260억 원 예산 조기 집행
이우경 2024-01-26 조회수 662

한국수자원공사, 설 명절을 맞아 역대 최대 2,260억 원 예산 조기 집행

- 내수 부진, 물가상승 압박 등 이중고를 겪는 민생에 온기 불어넣어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정부의 민생활성화 기조에 부응하여 설 명절 전까지 2,260억 원의 예산을 조기 집행한다. 이번 집행액은 역대 최대규모이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3년 동 기간 평균 집행액 대비 2.3배, 1,255억 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이러한 예산 조기 집행을 위하여 계약금액의 최대 80%까지 선금 지급 확대와 더불어, 계약상대자가 지급하는 계약 선금 보증 수수료를 최대 100%까지 한국수자원공사가 대신 납부하여 계약상대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 등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내수부진, 물가상승 압박 등으로 위축된 경기 상황에서 명절 전에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을 최대한 조기 집행하여 계약상대자, 하도급사 및 근로자 가정이 따뜻한 명절을 맞이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하여 ’23년 9월, 수도 요금을 2년간 동결한다고 선언함으로써 도미노 물가 인상 방지에 일조했다. 또한, 혁신 물산업 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육성을 통해 역동적 경제 성장의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한파까지 겹쳐 민생 회복에 공공부문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설 명절 전 역대 최대 규모의 조기 집행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국민 체감경기 개선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맞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