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캄보디아 메콩델타지역 통합물관리 사업 협력 강화 합의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캄보디아 메콩델타지역 통합물관리 사업 협력 강화 합의
이우경 2024-01-18 조회수 712

한국수자원공사, 캄보디아 메콩델타지역 통합물관리 사업 협력 강화 합의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캄보디아 메콩델타지역 통합물관리 사업 협력 강화 합의

 - ODA와 차관사업을 직접 연계하여 추진하는 국내 1호 사업 ‘캄보디아 메콩델타지역 통합물관리 마스터플랜 수립’ 적극 협력 합의
 - 국내 기업 1,300억 원 규모 수자원 인프라 구축사업 참여 발판 마련 및 양국 간 협력 관계 강화 기여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 K-water)는 지난 20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토르 체타 수자원기상부 장관과 면담을 통해 캄보디아 수자원 인프라 구축사업 개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 자리에서 한국 ODA 사업의 대규모 인프라 구축사업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한국수자원공사 한-메콩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메콩델타지역 통합물관리 마스터플랜 수립’에 관한 양국 간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합의했다. 

 ‘캄보디아 메콩델타지역 통합물관리 마스터플랜 수립’ 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무상원조 사업으로서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차관사업과 직접 연계되어 추진되는 국내 1호 사업으로써 그 의의가 크다. 

 이 사업은 캄보디아 스베이리앵 지역의 홍수 대응력 강화와 원활한 용수공급을 목적으로 하며, EDCF 자금을 활용하여 수자원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캄보디아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내 민간 기업의 참여를 조건으로 하는 EDCF 차관사업의 특성상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약 1,300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으며, 한국의 디지털 물기술을 개도국에 보급하는 등 상생 가치 실현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지닌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이 자리에서 공사가 추진해온 통합물관리 및 대규모 수자원 정비 사업 관리 경험과 물관리 혁신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토대로 한국 ODA가 대규모 인프라 구축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국수자원공사가 더욱 적극적으로 역할을 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양국 간 협력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한국수자원공사 한성용 글로벌사업본부장은 “한국수자원공사는 캄보디아의 물 문제 해결을 지원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우리 기업들과 함께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ODA 사업부터 연속성 있는 양질의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대한민국이 캄보디아 물관리 선진화의 동반자로서 기술이전 및 인프라 건설 등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