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웹어워드코리아 2023’?“공공부문 통합대상” 수상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웹어워드코리아 2023’?“공공부문 통합대상” 수상
박래영 2023-12-15 조회수 646

한국수자원공사, ‘웹어워드코리아 2023’?“공공부문 통합대상” 수상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웹어워드코리아 2023’ “공공부문 통합대상” 수상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 물정보포털(MyWater)이 12월 14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공공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 4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 및 심사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은 14개 부문, 59개 분야에서 492개 업체가 참여해 총 312개의 웹사이트가 등록해 경쟁을 펼쳤으며, 물정보포털은 공공부문에 속한 공공기관, 지방자치기관, 연구기관, 공공서비스, 공공정보, 법률서비스 분야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공공부문 통합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5월 물정보포털을 전면적으로 개편하여 오픈하였으며, 물의 깨끗하고 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메인 디자인과 PC,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위해 콘텐츠를 재구성하였다.

 물정보포털은 국내 최초로 산재 된 물 정보를 통합하여 홍수, 가뭄, 녹조 등 물재해 뿐만 아니라, 물백과사전, 친수여행, 교육, 학술정보 등을 국민 맞춤형으로 서비스하는 물정보 융복합 포털이다.

 국민·정부·산업·학계 등 다양한 물 정보 수요에 맞춰 지난 2016년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기후위기 시대 다수의 물 관련 전문가와 종사자를 포함한 전 국민에게 물 관련 재난·재해 정보를 적기에 제공함으로써,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국민 안전과 재산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오은 디지털전환추진단장은 “그동안 적극적으로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콘텐츠를 개선해 왔던 노력의 결과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는 다양한 물 정보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여 국민 생활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