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아시아물위원회, 물 문제 해결 위해 한자리에 모여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아시아물위원회, 물 문제 해결 위해 한자리에 모여
조아라 2018-05-24 조회수 3717

아시아물위원회, 물 문제 해결 위해 한자리에 모여 이미지[1]
아시아물위원회, 물 문제 해결 위해 한자리에 모여 이미지[2]
아시아물위원회, 물 문제 해결 위해 한자리에 모여
  - 5.24(목)부터 26(토)까지 태국에서 제6차 이사회 개최
  - 26개국 130여 개 회원기관 참여해 아시아 물 문제 해결방안 논의

□ 아시아 최대 물 관련 국제협의체인 아시아물위원회(AWC: Asia Water Council, 회장 이학수 K-water 사장)가 2018. 05.24(목)부터 26(토)까지 태국 방콕에서 제6차 이사회를 개최한다.

□ 아시아물위원회는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물 문제 해결을 위해  대한민국 정부와 K-water가 주축이 되어 지난 2016년 3월 창립한  아시아 최대의 물 협의체이다.

□ 태국과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각 국 정부 및 세계은행(World Bank), 유엔식량농업기구(UNFAO),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국제기구와 민간기업 등 26개국 130여 개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 이번 이사회는 24일 아시아물위원회 의장단 회의를 시작으로, 25일에는 ‘스마트물관리’, ‘물과 기후변화’ 등 6개 주제에 대한 특별세션이 열리며, 26일에는 이사회 주요안건 논의로 이어진다.

□ 이사회에서는 캄보디아 정수공급, 베트남 스마트물관리 시범사업 등 아시아 각국의 당면한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워터 프로젝트’와 아시아물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 제2차 아시아국제물주간 진행현황, 회원기관 간 시범사업과 공동연구 등을 논의한다.

□ 특히, 지난해 9월 경주에서 열렸던 제1차 아시아국제물주간(Asia International Water Week, AIWW)개최성과를 담은 백서가 발간되어 그동안 논의했던 아시아 물 문제 해결과 제2차 아시아국제물주간을 알리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 K-water는 이번 이사회 개최를 통해 아시아 물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물기업의 해외진출통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 아시아물위원회 회장인 이학수 K-water 사장은 “아시아물위원회 플랫폼을 활용하여 아시아 지역 물 문제 해결은 물론, 국내 물 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의 발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다음글
  • 이전글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