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MBC뉴스데스크, 순환골재 독성침출수 관련
2008-12-16
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총 게시물 1,788 건
[설명]MBC뉴스데스크, 순환골재 독성침출수 관련
‘08.12.15 MBC 뉴스데스크, 『독성물질 유입, 순환골재가 환경을 골병들게 합니다』보도와 관련, 보다 바른 이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2008-12-16
댐주변지역 초등학생 영어경진대회
K-water(사장 金建鎬)는 오는 12(금), 13(토) 이틀 동안 수자원교육원(대전 유성구 전민동 소재)에서 전국의 댐 주변지역 초등학생 영어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역예선을 통과한 초등학생 131명과 지도 선생님 등 2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영어경진대회는, K-water가 댐 주변지역 영어 원어민 강사 지원사업의 효과를 검증하는 한편, 원어민 수업 참가 초등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12일 대전 동물원 등을 둘러보면서 상호친목을 다진 후, 13일 수자원교육원 40주년 기념홀에서 스피치와 연극 등을 통해 본격적인 영어실력을 겨루게 된다. 수상자(대상, 금상)와 우수팀(2개팀)에게는 국내외의 영어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08-12-12
K-water, 베트남 주민의 깨끗한 물 사용을 돕다
K-water(사장 金建鎬)와 비영리 국제구호단체인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는 지난 9월부터 이달(12월)초까지 세 차례에 걸쳐 베트남 호아빈성에서 "K-water와 함께하는 물로 더 행복한 세상 만들기" 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 (활동내용 : 베트남 호아빈성 떤락현의 자모, 떤선, 로선 등 8개 마을에서 깨끗한 물을 먹고 쓸 수 있는 시설을 개발하고 화장실을 짓고 보건교육 등을 실시)
2008-12-09
부패영향평가 후, 55개 내부규정 개정
K-water(사장 金建鎬)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합동 T/F팀을 구성, 공사의 내부규정에 대한 집중적인 부패영향평가를 실시하여 기업 활동이나 국민권익을 막거나 해칠 수 있는 55개 규정을 가장 알맞고 바르게 고쳤다. K-water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에 걸친 부패영향평가를 통하여 개선한 내용은 수도기자재 공급자 제한 완화,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 확대, 분양토지의 할부이자 부과기준 조정, 매점 임대차 계약기준 개정, 수몰지역 보상기준의 명확화 등 모두 55개 규정이다.
2008-12-08
K-water, 사랑의 김장 나누기
K-water 김건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12월 4일 목요일 . 자원봉사단체 한밭사랑 회원 등 500여명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배추 3,000포기와 무우 1,000개로 만든 김치는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었다
2008-12-04
2008 창의 혁신 성과 발표회
K-water(사장 金建鎬)는 11.28(금) 오후 대전 연축동 본사 대강당에서 내외 인사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동안의 창의적인 업무개선과 기술혁신, 고객서비스 분야 우수사례를 발표하는『2008 창의혁신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2008-11-28
수돗물센터, 우수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K-water(사장 金建鎬) 수돗물분석연구센터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한 『제9회 시험검사 기관 및 우수평가사 포상』에서 우수 시험검사 기관으로 선정되어 11.27(목) 지식경제부장관상을 받는다.
2008-11-26
K-water, 「新 경영전략, 3 Water+」 선포
□ K water(사장 金建鎬)는 창립 41주년을 맞아 글로벌 물 전문 기업 도약을 위한 『新 경영전략(Triple water/ 3 Water+)』을 선포했다. □ 3 Water+는 Green(공공서비스 확대), Blue(지속성장 실현). White(글로벌 경쟁력 확보)의 세 가지 중점 물 관리 방향을 의미하는 것으로, 새로운 사장 취임을 계기로 공공성, 성장성, 효율성의 3대 가치를 높이는 물 관리에 K-water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미다. 주요내용은 - Green water :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와 가뭄 등 물로 인한 재해방지와 안정적 물 공급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 ? 2017년까지 모든 댐에 비상여수로를 설치하는 등 댐 운영관리를 과학화하고 댐 안전성을 강화, 미래 물 부족에 대비한 중소규모의 친환경 수자원 개발 지속, 강변여과 등 취수방식 다원화, 고도정수처리 확대, 해 농어촌 등 취약지역 수도시설 확대 설치 - Blue water : 댐과 수도시설을 활용한 소수력, 태양열, 풍력 등 청정 에너지 개발로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적극 동참, ? 축적된 물 관리 기술력을 활용, 민간과 공동으로 세계 물 시장 진출 - White water : 경영 투명성 확보, 대 팀제에 의한 조직구조 슬림화, 지역본부 중심의 조직운영, 권한?책임의 하부 위임을 통한 조직 효율성 배가 등이다. □ 김건호 사장은 “물에 관한 모든 문제는 K-water가 책임진다는 각오로 물 관리 서비스 확대, 녹색사업과 해외진출을 통한 지속성장 실현, 조직 효율성 제고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한다. 선진화와 도약을 향한 K-water의 변화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2008-11-13
K-water 고객센터(1577-0600 통합콜센터) 개소
" 앞으로 K-water가 관리하는 전국의 지방상수도 수도서비스 민원을 비롯한 각종 민원이나 안내 등은 해당지역에 관계없이‘K-water 고객센터’(1577-0600)에서 보다 빠르고, 편리하면서도 효율성 높은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K-water(사장 金建鎬)는 11. 14(금) 14:00, 대전 본사(대덕구 연축동 소재) 안에 특별히 마련된 콜센터 전용건물에서 행안부, 환경부 등 정부 관계자와 지방자치단체장, 의회의장 등 외부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water 고객센터 개소식』을 갖고, 전문상담원을 통한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동 센터는 K-water가 지방상수도 수탁 등에 따른 대국민 및 대고객 서비스의 획기적인 강화와 수도서비스와 관련한 전화상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약 1년여에 걸친 준비 끝에 구축한 국내최초의 전국 단위 수도서비스 민원상담 전문 콜센터로, 전국 어디서나 1577-0600 전화 한 통이면 K-water가 수탁관리 중인 지방상수도의 누수, 계량기 이상, 검침, 요금수납 등 각종 수도서비스 민원을 비롯한 민원, 이용문의 등에 관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각종 민원의 해결을 위하여 K-water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신속정확한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하다. "......
2008-11-13
[국토부 설명자료] 인천상수도 원수요금 관련
국토해양부는 2008.11.3(월) 조선일보 인천?부천 지방면(14면)에 실린 “인천만 수도 원수요금 비싸다" 기사는 그 내용이 사실과 달라 붙임과 같이 해명함.
2008-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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