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 ] 지역중심 K-Water Brand 기업선정

안영수님

1. 브랜드 기업 공개모집
지역을 대표하는 K-Water 부문별 대표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지역내 우수기업 대상 브랜드 선정기업을 위하여 공개공모 정책이 필요합니다.
2. 브랜드 기업 지원정책
공개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지역내 우수기업에 대하여 K-Water 브랜드 기업으로 선정하고 대상기업에 대한 지방정부 및 관련기관의 집중지원 협업정책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K-Water 브랜드 기업에 대한 맞춤형 기업지원 정책으로 수자원 공동연구, 정부기관 인프라를 활용한 정책지원, 지방정부 브랜드 공동마케팅 지원과 외부 전문인력 활용에 대한 특별인건비 지원, 해외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지원, 기업발전을 위한 경영분석 및 발전계획 전문평가 지원 등 통합적 역량 극대화를 위한 특별지원 정책이 필요합니다.
3. 브랜드 기업 특별위원회 구성
K-Water 브랜드 기업 선정과 지원정책의 안전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관련기관과 공동으로 지역내 기업전문가 및 마케팅 전문가 등 역량있는 지역민 참여를 통한 특별위원회 선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특별위원회 전문위원으로 능력이 있는 타지역 전문가 역시 참여를 통하여 객관성과 실효성을 극대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4. 브랜드 기업 공동 정책참여
K-Water 관련부처와 산하기관 정책지원에 따른 제도적 업무협의와 의사결정 과정에 반드시 브랜드 선정기업의 임원과 전문가를 참여시킴으로서 기업의 환경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정책의 제도적 장치마련이 필요합니다.
5. 사후관리 시스템 의무화
지역을 대표하는 K-Water 브랜드 기업의 선정을 통한 지원정책의 실효성과 효율성 및 추진과정에 대한 투명성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특별위원회 중심의 전문가로
구성된 사후관리 평가단 운영을 의무화 시킴으로서 관련기업의 브랜드 기업으로서 추진과정과 지원정책의 사후평가를 철저히 실행해야 상호 신뢰구축이 가능합니다.
6. 브랜드 기업 지원정책의 평가에 따른 개선 극대화
사후관리 평가단의 평가결과와 지원정책의 실효성 분석을 통하여 반기별 또는 연도별 지원정책의 실효성을 철저히 분석함으로서 K-Water 브랜드 기업의 지원정책에 대한 지역민들의 신뢰성과 객관성 확보는 물론 기업발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7. 지역내 사회적 책임 역할수행
K-Water 브랜드 기업으로 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위하여 지역민을 대상으로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지역문화 사업 지원 및 지역민 대상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의무화 시켜야 합니다. 단순 지방정부의 집중 지원정책이 아닌 지역민의 공동참여를 통한 지역예산의 지원대상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수행을 위한 참여활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019-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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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기간 : 2019-12-09 ~ 2020-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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