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 ] 동물들도 지구의 주인이죠? (제목이 너무 거창한 것 같아요 ^^;)

Juhui Hwang님

공원이나 산책로를 걷다보면 급수 시설이 있잖아요.
얼마전에는 장미축제를 보러갔다가 목이 말라서 주변에 있던 아리수를 마셔보았는데, 냉장고에서 금방 나온 물처럼 정말 시원해서, 맛있게 기분좋게 마셨습니다.

그런데 공공시설 물을 사용할 때마다, 늘 머릿속에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동물들도 이 물을 사용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도심 길냥이들은 먹을 것도 부족하지만, 더 심각한 문제는 물을 먹지 못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주변에 길냥이들이 많이 보이고 친근해서 길냥이를 예로 들었지만, 꼭 길냥이 아니더라도 어떤 동물이더라도 잠시 물마시고 갈 수 있는 곳.

사람처럼 스스로 물 스위치를 켰다 껐다 할 수 없으니, 늘 흐르는 물이어야 하고,
주택근처는 피해야 하겠고요.

너무 이상적인 생각이지, 이런저런 문제들로 안 될거야 하는 생각들이 어느 순간 들면 마음이 참 착찹해져요.
그래도 생각과 표현이 행동의 시작이다 하는 마음으로 글 올려봅니다.

2018-06-11

태그 :

제안기간 : 2018-06-11 ~ 2018-06-21

의견 1건 :

  • 관리자

    안녕하세요 단비톡톡 관리자입니다. 동물들을 위한 물제공과 관련된 좋은 의견 주셨습니다. 등록하신 제안은 공감과 댓글 등 공론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보다 심층적으로 논의될 제안으로 선정되면, 제안발전소에서 투표, 토론 등을 통해 국민제안으로 완성이 됩니다. K-water는 국민의 목소리가 제안으로 완성되고, 물 관리 사업과 서비스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진행상황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8-07-02 17:41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