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 홍보 ]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통한 올바른 물사용 인식 제고

김다애님

1. 제안 배경
가. MZ세대 소비자들은 상품의 성능, 정보, 기업에 대한 정보보다 재미, 개성, 남들과 차별화되어있는 상품에 관심을 가짐.
나. 틱톡의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는 브랜드가 최고의 바이럴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하는 대표적인 틱톡 광고 상품으로, 브랜드 공식 계정 영상은 물론, 인기 급상승 해시태그 리스트를 보여주는 검색(Discovery) 페이지, 피드 광고, 그리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챌린지 영상을 모아 볼 수 있는 챌린지 페이지 통해 노출 가능
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 8회 동안 큰 인기를 끌었던 '스우파'는 여러 화제 인물들과 더불어 스토리를 탄생시키며 화제 프로그램으로 급부상, 댄스 열풍
라. K팝과 함께 K댄스도 그 하나의 넘버로서 전 세계적 열풍 예상
마. 볼 영상이 넘쳐나 영화마저 ‘건너뛰기’로 보는 요즘 같은 시대에 보다 효율을 중시하는 젊은 이용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하이라이트만 보여주는 짧은 영상은 더욱 인기를 얻을 것


2. 실행방안
가. ‘올바른 물 사용’을 주제로 댄스 콘티 제작 및 작곡 의뢰
※ 주요 내용 : 수돗물 음용 가능, 생활 속 물 절약, 노후 배관 수시 관리 등
나. 선한 영향력 캠페인 다수 진행한 스트릿 우먼 파이터 인기 출연자 아이키씨께 15초 분량의 안무 기획 및 주변 셀럽 대상 확산 의뢰
다. “#방울이 챌린지, #우리물 댄스 챌린지” 등 해시태그 활용 전파
라. 쇼츠, 릴스 등 숏폼으로의 확산 통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플랫폼 진출 및 홍보 확대
마. “#K-water, #방울이” 해시태그 추가 활용 통해 관심을 홍보내용에서 K-water 및 방울이로 확대 시도


3. 기대효과
가. 올바른 물 인식 단기 효과적 제고
나. 셀럽들의 챌린지를 SNS에 올리도록 유도해 방울이와 수자원공사 홍보 효과
다. 공공기관 특유의 고지식하고 고착화된 이미지를 젊은 에너지로 쇄신

2021-11-04

태그 : #스우파 #틱톡챌린지 #아이키 #숏폼콘텐츠 #방울이홍보

제안기간 : 2021-11-04 ~ 2022-02-02

의견 4건 :

  • 하늘빛물

    교육의 핵심은 후세대들이며, 이들의 긍정적 인식변화가 장기적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제안하신 것 처럼 MZ세대를 겨냥한 인식 챌린지는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1-11-16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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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정민

    틱톡 뿐 아니라 SNS 활용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2021-11-11 16:15

    댓글 :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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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쟈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물 인식 제고 방법에 있어 유명인과 SNS를 활용한 챌린지는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11-05 21:20

    댓글 : 1개
  • 조원표

    MZ세대들의 컨셉에 맞는 의미있는 제안입니다.

    2021-11-05 08:35

    댓글 :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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