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ystery Shopper(
안영수님
가. 제안취지
일반 국민,고객 등 민원인을 가장하여 수자원공사에 방문이나 유선을 통하여
문제점, 개선안, 친절도 등 을 점검하는 내부 모니터 요원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연중 정해진 기간이 없이 운영을 통하여 공적기관의 민원해결 역량과 민원응대 등 문제점을 면밀하게 파악함으로서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서 수자원공사의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과 부적절한 조직문화의 개선을 한 제도입니다.
<제안주요내용>
1.모니터단 선발 및 인원
국민소통 모니터단 선발은 현행 시민참여혁신단 참여인력을 병행하여 활용이 가능하며 필요시 별도의 선발과정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수자원공사 정책사업 지원대상 기관 및 기업,단체 관계자 역시 포함이 가능하며 적정인력은 20명 전후가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모니터단 선발에 기본 사회경험을 반영하여 직무수행이 맞춤형 대상자의 선발 역시 중요합니다.
2. 모니터단 직무분장
모니터단의 직무는 수자원공사의 사업본부별로 구분을 원칙으로 안전관리와 사전에방 등 사업성격에 부합하는 구분운영이 가능합니다.
일반 국민,고객 등 민원인을 가장하여 수자원공사에 방문이나 유선을 통하여
문제점, 개선안, 친절도 등 을 점검하는 내부 모니터 요원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연중 정해진 기간이 없이 운영을 통하여 공적기관의 민원해결 역량과 민원응대 등 문제점을 면밀하게 파악함으로서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서 수자원공사의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과 부적절한 조직문화의 개선을 한 제도입니다.
<제안주요내용>
1.모니터단 선발 및 인원
국민소통 모니터단 선발은 현행 시민참여혁신단 참여인력을 병행하여 활용이 가능하며 필요시 별도의 선발과정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수자원공사 정책사업 지원대상 기관 및 기업,단체 관계자 역시 포함이 가능하며 적정인력은 20명 전후가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모니터단 선발에 기본 사회경험을 반영하여 직무수행이 맞춤형 대상자의 선발 역시 중요합니다.
2. 모니터단 직무분장
모니터단의 직무는 수자원공사의 사업본부별로 구분을 원칙으로 안전관리와 사전에방 등 사업성격에 부합하는 구분운영이 가능합니다.
2020-06-05
태그 : #소통
제안기간 : 2020-06-05 ~ 2020-09-03
의견 1건 : like
관리자
본 내용은 실제적으로 판매를 하는 기업에 적용되는 단어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안하신 취지와 비슷한 ‘고객만족도 조사’가 매년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울러 주신 의견이 많은 국민들의 공감을 얻어 '제안톡톡'에서 안건으로 채택되는 경우,
'토론광장'으로 넘어가 해당 내용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0-08-26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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