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 ] 효과적인 홍보 전략이 제시되었으면 합니다.
잡초님
물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홍보 둘째도 홍보 셋째도 홍보라고 생각합니다. 홍보를 통한 인식 개선과 특정한 정보를 인지시킴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무궁무진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물 산업에서는 그 효과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이고요.
그래서 한국수자원공사에서도 유튜브, 캠페인 광고, 공모전 등 다각도로 홍보에 힘쓰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플랫폼만 다양하게 하여 홍보를 하는것은 수 많은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 현 사회에서 그리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특별히 눈에 띄거나 수요가 많은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서 플랫폼을 이용하니까요.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 것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홍보를 하되 좀 더 효과적인 전략이 제시되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도 채널만 개설해서 활용하는것은 특정 알고리즘이 아닌 이상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지 못 할 것입니다. 따라서 유튜브를 활용할 시에는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버를 통한 홍보가 유효한 전략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작정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버가 아닌 한국수자원공사가 지향하는 방향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지 구독자들의 성별, 연령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구독자들에게 어떠한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는 유튜버인지도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것 입니다.
바야흐로 유튜브 시대, 유튜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현 사회에서 홍보 전략의 성패를 가른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웹툰, 웹드라마도 유효한 홍보 전략 채널이 될 것 입니다. 현재 유튜브와 함께 수요가 많은 플랫폼 중 하나이며, 무엇보다 주 시청층이 어리다는 부분에서 바이럴 마케팅 효과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해당 플랫폼 콘텐츠들은 소비자들이 반복해서 보기 때문에 어떠한 정보를 인지시키기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이 생기고 사람들의 플랫폼 소비 양태도 변화하고 있기에 홍보 전략 또한 그때 그때마다 효과적으로 제시되어 활용 할 수 있어야 수 많은 정보가 범람하는 현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한국수자원공사에서도 유튜브, 캠페인 광고, 공모전 등 다각도로 홍보에 힘쓰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플랫폼만 다양하게 하여 홍보를 하는것은 수 많은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 현 사회에서 그리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특별히 눈에 띄거나 수요가 많은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서 플랫폼을 이용하니까요.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 것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홍보를 하되 좀 더 효과적인 전략이 제시되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도 채널만 개설해서 활용하는것은 특정 알고리즘이 아닌 이상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지 못 할 것입니다. 따라서 유튜브를 활용할 시에는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버를 통한 홍보가 유효한 전략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작정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버가 아닌 한국수자원공사가 지향하는 방향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지 구독자들의 성별, 연령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구독자들에게 어떠한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는 유튜버인지도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것 입니다.
바야흐로 유튜브 시대, 유튜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현 사회에서 홍보 전략의 성패를 가른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웹툰, 웹드라마도 유효한 홍보 전략 채널이 될 것 입니다. 현재 유튜브와 함께 수요가 많은 플랫폼 중 하나이며, 무엇보다 주 시청층이 어리다는 부분에서 바이럴 마케팅 효과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해당 플랫폼 콘텐츠들은 소비자들이 반복해서 보기 때문에 어떠한 정보를 인지시키기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이 생기고 사람들의 플랫폼 소비 양태도 변화하고 있기에 홍보 전략 또한 그때 그때마다 효과적으로 제시되어 활용 할 수 있어야 수 많은 정보가 범람하는 현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것입니다.
2021-05-28
태그 :
제안기간 : 2021-05-28 ~ 2021-08-26
의견 2건 :
단비톡톡 관리자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K-water는 효과적인 대국민 홍보를 위해 어른과 아이에게 향수와 동심을 일으키는 '둘리' 캐릭터를 활용해 K-water 탄소중립 홍보 영상을 제작·송출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민 제안을 바탕으로 SNS 인플루언서 및 타 기관 캐릭터와 협업을 통해 영상, 사진,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기관 홍보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08-06 10:41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조원표
저도 이부분에 적극 공감합니다.
2021-06-17 13:58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