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 물 낭비 온상지에서 물 절약 우수 장소로 탈바꿈하다~!!

박선영님

학교와 같은 공공기관에서 '물 아끼기'를 생활화 해야 합니다. 아무리 개인적으로 절약해도, 대량으로 줄줄 세는 물을 막지 않으면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학교에서 근무하면서 매일 느낍니다. "어이쿠!! 저저저.... 물 아까워서 어떡해...." 아무리 가르쳐도, 지도해도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물 절약 하는 것을 100%기대해선 곤란합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 것은

** 싱크대 풋패드 or 헬스장 터치형 샤워기를 학교 및 모든 공공기관에 보급하자!!
요즘 웬만한 신축 아파트에는 발로 밟으면 싱크대 물이 나오는 수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4~5초 정도 짧게, 1~2분 정도 길게 나오는 버전이 있는데요. 손씻기 최적의 시간은 30초라고 하지요. 30초에 맞춰 물이 나오고 자동으로 그치는 패드형 수도꼭지를 설치하면, 물 절약은 물론 손씻기 지도도 자동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이 나오는 동안 손을 씻으면 위생적이겠지요.

헬스장이나 목욕탕에 가면 일반 가정 수도꼭지와 조금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터치형으로 꾹~ 누르면 물이 1~2분 정도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으로 물이 많이 절약되었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학교에도 이처럼 절수 수도꼭지, 터치형 수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누른 후 몇 초간만 물이 나온다. 이러면 아이들이 물을 콸콸 틀어놓고 낭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미 나온 제품을 아이디어라고 내는거야!?
네~~! 이미 기존에 있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제가 여러 학교를 근무해봐도, 아직 학교에는 이런 터치형 절수 수도꼭지가 설치된 곳이 단 한군데도 없다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물을 낭비하지 않도록, 일정 시간에만 나오는 터치형 수도를 전체 학교 및 공공기관에 교체하여 주십시오.

첨부파일 : 물 절약을 위한 절수 아이디어 공모전-박선영.hwp

2020-06-15

태그 :

제안기간 : 2020-06-15 ~ 2020-09-13

의견 3건 :

  • 관리자

    이전에 전해주신 토론광장 절수설비/기기관련 안건에 대한 의견을 한 번 더 강조하기 위해 제안해주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2020-08-26 16:47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황유하

    좋은 의견 같습니다. 학교를 보면 가끔 친구들이 귀찮다는 이유로 물을 끄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자동으로 물이 꺼지면 물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06-25 10:10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tory20

    절수기기 학교설치, 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2020-06-18 12:31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