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자원공사 주체 '물 판매 캠페인'

강지윤님

불과 수년전까지만 해도 물을 사먹는다는 것 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지금은 '물을 사먹는 시대' 가 찾아왔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물을 당연시 여기고 물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한국 수자원공사가 주체가 되어 물 판매 캠페인을 실시한다면, 그리고 물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물을 파는 공사 입장이나 물을 사는 소비자 입장에서 모두 득이되는 캠페인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 판매 수익금은 개발도상국과 같은 제3세계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을 선물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데 쓰인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2020-05-29

태그 :

제안기간 : 2020-05-29 ~ 2020-08-27

의견 4건 :

  • 관리자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K-water에서 공급되는 대부분의 물은 각 지자체와 기업에 공급되는 광역상수도이며,
    각 가정의 물은 지자체 정수장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는 점을 먼저 안내드립니다.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물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울러 주신 의견이 많은 국민들의 공감을 얻어 '제안톡톡'에서 안건으로 채택되는 경우,
    '토론광장'으로 넘어가 해당 내용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0-08-26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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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선호

    작성자님의 글 잘 잘 읽어 보았습니다. 제안하는 내용은 동의하고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됩니다만 '물 판매 캠페인'이라고만 나온다면 판매 과정보다는 물을 판다는 인식이 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름을 '물 판매 과정 캠페인' 혹은 판매를 덧붙여서 나오는 말로 캠페인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6-26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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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종화

    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현재 물을 사먹는것이 당연시된 사회 모습속에서 이러한 캠페인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캠페인을 진행하려면 우선시 되야하는게 있습니다! 캠페인이라는 것 자체가 사람들의
    관심이 없으면 안되기에 먼저 사람들의 이목을 끌만할 홍보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판매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복잡한 절차라고 생각합니다!
    생산하시는 분들과도 의논해야하고 유통방법에서의 사람들, 최종 판매되는 사람들까지 뭐 더 있을 수 있지만 이렇게만해도 폭이
    굉장히 넓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모습에서 저는 일부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서 진행한다면 조금 더 진행이 원활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았을때 의도와 결과는 좋지만 과정이 어려울것으로 보이므로 진행한다면 구현되는데엔 꽤 오랜시간이 소모될것 같습니다!

    2020-05-31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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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간석영

    제안에 대한 k-water의 의견이 궁금해지는 제안입니다.

    2020-05-30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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