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밈(Meme)을 통한 홍보
유경태님
밈(Meme)은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특정한 문화 요소 또는 콘텐츠를 일컫는 말로 모방을 통해 문화 전승을 가능하게 하는 문화적 진화의 단위를 뜻합니다.
최근 TV나 SNS상에서 밈을 통해 기존콘텐츠를 패러디화하고 공유하며 끊임없이 재생산하는 것이 유행되어져 왔습니다. 예를 들어 가수 비의 노래 '깡', 가수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배우 김영철의 '사딸라', 배우 김응수의 '묻고 더블로가', 배우 박해준의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밈(Meme)을 활용해서 한국수자원공사가 내세운 7대 핵심과제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우리 강', '수돗물을 즐겨 마시는 시민들',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물관리', '디지털로 만드는 이(e)로운 물관리', '삶의 질을 높이는 미래 물순환 도시', '경제를 살리는 물산업 혁신 생태계', '국민과 소통하는 변화와 혁신 경영'을 홍보화하면 국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관심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최근 TV나 SNS상에서 밈을 통해 기존콘텐츠를 패러디화하고 공유하며 끊임없이 재생산하는 것이 유행되어져 왔습니다. 예를 들어 가수 비의 노래 '깡', 가수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배우 김영철의 '사딸라', 배우 김응수의 '묻고 더블로가', 배우 박해준의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밈(Meme)을 활용해서 한국수자원공사가 내세운 7대 핵심과제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우리 강', '수돗물을 즐겨 마시는 시민들',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물관리', '디지털로 만드는 이(e)로운 물관리', '삶의 질을 높이는 미래 물순환 도시', '경제를 살리는 물산업 혁신 생태계', '국민과 소통하는 변화와 혁신 경영'을 홍보화하면 국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관심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2020-08-29
태그 :
제안기간 : 2020-08-29 ~ 2020-11-27
의견 2건 :
린
참신하고 유용한 아이디어라고 느껴져요. 특히 이런 밈을 한 번 잘 만들어 놓으면, 또 유쾌한 요소를 담아 펴져나가기 쉬운 형식으로 만들어 두면 사람들에게 두고두고 회자될 수 있는, 좋은 홍보수단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20-09-09 15:49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tory20
좀 더 많은 시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트랜디한 홍보방법인 것 같아 흥미롭습니다.
2020-09-09 02:33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