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챌린지" 를 통한 수자원공사 홍보

강지윤님

젊은 세대층 사이에서 최근 "챌린지" 가 유행입니다.
가장 최근에 이슈가 된 "아무노래 챌린지" 나 , 예전에 좋은 의도로 기획되었던 "아이스버킷 챌린지" 까지.
SNS가 대중화되면서 한번쯤은 너도나도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을텐데요,
이러한 "챌린지" 를 이용하여 한국수자원공사 홍보 영상을 만들어 기획한다면,
또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경품을 마련한다면 10/20대 뿐 만 아니라 중장년 층 까지 타겟이 되는 홍보가 이루어질 듯 합니다.
또한 단순히 수자원공사 홍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생활 속 물절약이나 "물" 에 관한 챌린지로 진행을 한다면 보다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0-04-30

태그 :

제안기간 : 2020-04-30 ~ 2020-07-29

의견 5건 :

  • 유선호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요즘 챌린지가 많이 유행이 되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수돗물 마시기 챌린지를 하면 어떨까 하는 조심스러운 의견을 내 봅니다. 수돗물도 시음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몸에 이상이 없을 전달해주고 싶어 수돗물 마시기 챌린지를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17 21:35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닉네임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주신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공사 업무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2020-05-12 20:49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엇, 저도 이 의견을 내려고 했는데, 이미 좋은 의견을 주신 분이 계셨네요.

    코로나 19 사태로 노고가 많은 의료진에게 감사함을 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덕분에 챌린지도 무척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물도 아껴 써야 할, 소중히 다루어야 할 자원이잖아요.

    이를 테면 물을 아껴 쓰는 방법, 물을 깨끗이 쓰는 방법을 다룬 영상을 기반으로 하여, 외치는 문구는 “우리의 후손에게 깨끗한 물을!” 과 같은 의미 있는 메시지가 더 많이 퍼져서 우리의 소중한 물 자원을 지켜나가는 것에 좋은 파급력을 낼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2020-05-12 15:00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홍정화

    좋은 의견인 것 같아요.

    요즘에는 홍보도 일방적인 전달이 아닌 직접 참여함으로써 의미를 더하는 것 같아요.
    최근 코로나19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도 인상적이었거든요^^

    다만 유명인이 아닌 일반 국민들 사이에서 챌린지 문화가 확산되려면 조금의 용기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서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필요할 것 같은데...! 의미 전달이 쉬우면서도 세련된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2020-04-30 23:33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이종화

    동의합니다.
    챌린지들이 요즘 대부분의 청장년층부터 학생들 까지 사용하는 SNS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보았을 때,
    아무래도 챌린지를 이용한 홍보효과는 눈에 보일정도로 나타날것으로 예상됩니다!
    챌린지를 통해 수자원공사에 관한 관심을 조금이라도 이끌 수 있다면 좋은 효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04-30 14:10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