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EVENT] 공정문화 성과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3.30~4.12)
안녕하십니까^^
더 공정하고 투명한 K-water가 될 수 있도록
협력업체와의 불합리한 제도 등 개선사항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0. 3. 30(월) ~ 4. 12(일)
★ 참여대상 : 국민 누구나
★ 참여방법 :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댓글등록
★ 이벤트 결과발표 : '참여자 추첨결과' 발표는 4월 22일(수요일) 단비톡톡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됩니다.
* 당첨자 분들께도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의] 마이페이지에서 휴대폰번호를 미리 등록해주세요!! 휴대폰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이벤트 참여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의견 62건 : like
손명진
고객편의
K-water 고객시스템 이용시
아무래도 즉각적인 응대가 어려운 상황이 K-water 측에도 있을수 있어
간단한 질문이나 건의사항에는 자동응답이 가능한 챗봇 기능을 추가하면 더욱 원활한 고객시스템 이용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2020-04-09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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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광필
계약상대자의 정당한 권리 침해등 불합리한 제도 개선방안
□ 현황 및 필요성
○ 원도급업체와 하도급 업체 (협력업체 포함) 갑을 관계 틀에서 원도급업자 규제 강화로 하도급업체의 정당한 권리 침해 가중
○ 하도급 관련법률 개정으로 원도급업체와 하도급 업체간의 상생 발전 필요
□ 주요 개선 내용
○ 하도급 관련 법령개정으로 하도급업체 규제 완화 강구
- 신용평가등급 우수업체 하도급 지급 보증 면제, 하도급 벌점 경감제도 축소
- 일괄하도급 및 동일업종 간 하도급 규제 완화
- 하도급 계약이행 보증 정상화(정액보상, 정액 또는 실손보상 선택)등
○ 원도급업체의 자율적인 유도 정책 축소ㆍ폐지 추진
○ 협약서 등을 통한 노무비, 장비 대여대금 등 임금 체불 차단
- 책정된 임금지급,법정 사업주 부담금 의무 준수, 재위탁이나 하도급·파견 금지
- 근로기준법·산업안전보건법·남녀고용평등법·노조법 준수
□ 기대효과
○ 원도급업체와 하도급 업체 (협력업체 포함) 간의 상생 발전 도모
2020-03-30 12:37
tory20 님
원도급업체와 하도급업체까진 평소에 잘 생각하지 못 하는데, 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2020-04-03 21:14
윤소진 님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불합리한 계약 제도는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04-03 13:36
김승면
<협력업체와의 불합리한 제도 등 개선사항에 대한 아이디어>
- 협력사와 상생관계 유지
- 협력사에 기술이전/교육 실시
- 협력사 부품 표준화 작업 공동
- 대금지급 신속
- 갑질행위 엄단
- 업무 전산시스템 공유로 투명성 보장
- 입찰정보 공개하고 전산시스템에 의한 입찰 실시
- 수의계약 금지 (전체 입찰시스템 원칙)
- 협력사 애로사항 해결 위원회 구성 (일반인도 포함)
2020-04-09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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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윤
무분별한 계약 변경 불가, 갑에 의한 변경 시 이에 대한 이해사항 반영을 위해서는 공정 전 일정 기간 이전에만 가능하게 하기.
2020-04-12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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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원김
하도급 계약시 너무 저렴한 곳만을 선정하지 말고 제대로 된 업체에 대해 노동청이나 국세청같은 곳에서 여러자료를 통해서 검토 후에 선정하는 시스템이 되면 좋겠습니다.
2020-04-12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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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현정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되면 좋을거같아요
2020-04-12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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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경
협력업체, 하도급업체 간의 계약시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져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투명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다 간혹 지인일 통한 또는 약간의 거래를 댓가로 계약이 성사되는 경우가 아직도 더러 있어서 문제가 양상된다고 봅니다. 보다 철두철미하게 검토 또 검토해서 큰 불상사가 생기지 않게 되었으면 하네요.
2020-04-12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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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건규
공정의 시작은 투명한 정보공개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입찰시 평가기준을 제공하고 평가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특정업체에 헤택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협력업체의 의견을 주기적으로 청취하여 합리적 방안에 대해서는 반영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0-04-12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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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영
고객편의
K-water 고객시스템 이용시 문의사항에 대한 간편한 상담을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이용한 1:1 채팅을 도입하면 더욱 접근성이 편리해지고 신속한 일처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2020-04-09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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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권
1. 협력업체, 하도급업체 입찰 및 선정에 있어서, 해당 기업이 걸어온 청렴지수, 투명지수, 부실지수, 재무상태 특히, 대표이사 임원진들의 마인드와 청렴성 등등 많은 부분에서 평가하여 선정하셨으면 합니다.
2. 협력업체와 하도급업체 관계자와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들이 모여 정기적인 쌍방 보고하는 오프라인 절차가 있었으면 합니다.
3. 저는 협력업체나 하도급업체의 투명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계약 후, 이루어지는 모든 과정을 꼼꼼한 작업일지 쓰듯 작성하면서 한국수자원공사에 매일 업로드하는 과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협력업체나 하도급업체의 작업진행 실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부실공사가 이루어지지 않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공정이란 것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협력업체나 하도급업체에 이해와 배려하는 측면만이 아닌, 말 그대로 서로간에 신뢰와 사실적인 투명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보기에 그런 과정을 매일매일의 작업보고에서 조금이나마 더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협력업체와 하도급업체의 투명한 기업중간평가 하기. - 기업 중간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업에겐 더 잘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금 전달, 중간평가 우수 표창장 수여하여 자긍심을 가져 더 충실한 작업과 결과를 얻어낼 수 있게 하며, 결과가 기대 이하로 좋지 않을 시, 지원금과 표창장 회수. 결과가 기대 이상으로 좋을 시 포상금+표창장 수여.
5. 협력업체와 하도급업체의 제1,2금융권에서 부족한 자금 조달 시, 자금의 목적을 제대로 살피고,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증하며, 자금의 사용처를 투명한 관리.
2020-04-12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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