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국민이 바라는 강천섬 명소화사업 아이디어 공모 (7.16~8.5)

안녕하십니까^^

국민이 바라는 '강천섬 명소화사업'을 추진하고자 다음과 같이 아이디어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부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0. 7. 16(목) ~ 8. 5(수)

★ 참여대상 : 국민 누구나

★ 참여방법 :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댓글등록!

★ 이벤트 결과발표 : '참여자 추첨결과' 발표는 8월 12일(수요일) 단비톡톡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됩니다.

* 당첨자 분들께도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의] 마이페이지에서 휴대폰번호를 미리 등록해주세요!! 휴대폰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이벤트 참여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태그 :

논의기간 : 2020.07.16 ~ 2020.08.05

의견 31건 :

  • 김현아

    1.시민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강천섬의 올바른 이용방안,캠페인 아이디어
    -수도권과 근접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강천섬은 특별한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지 않아도 그 자체가 훌륭한 휴식처라고 생각됩니다.
    최대한 자연 그대로 유지하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한다면 남한강과 주변 경관이 어우러진 멋진 휴식명소가 되리라 봅니다.
    수변공간인 만큼 강수 상황에 따른 상황 통제와 강가 데크 등의 철저한 안전관리는 필수일 것입니다.
    - 강천섬의 정확한 컨셉을 제시하고 이에 부합하는 이용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남한강을 바라보며 명상할 수 있는 공간이나 주변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생기면 멋질 것 같습니다.
    단순한 행락지들과는 차별화된 힐링 공간임을 다양한 채널들을(tv,라디오,sns,관련 웹홈페이지 등) 통해 홍보함으로써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입니다.
    -번잡스럽지 않고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 쉬고 싶은 사람들이 찾고 싶은 조용하고 깨끗한 강천섬으로 남길 기대합니다.

    2.강천섬 이용 개선점
    -그 명성에 비해 이용 정보 찾기가 어려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 채널을 마련해 주시고
    혼잡도 등을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장에서는 기본척인 이용안내와 에티켓등을 담은 브로셔 비치,귀가시 쓰레기 처리 안내 ,주변 관광지 안내 등이 필요합니다.
    - 여성/엄마/태교/가족 등의 키워드에 부합하는 강천섬이 되기 위해서는 이에 걸맞는 편의시설이 확충되어야 할 것입니다.
    화장실 뿐 아니라 손을 씻을 수 있는 시설이 많이 필요하다고 보이며 치안문제(특히 야간)도 고려되어야 할 것입니다.

    3.대형 느티나무 고사목 활용방안
    강천섬 기념품 제작(도마,공예 소품등), 그루터기 활용 휴식공간 설치
    안전상 문제 없고 외관이 수려한 고사목은 그대로 존치하고 그 주변에 경관 조성

    2020-08-03 22:37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최우석

    <강천섬 명소화사업 아이디어>
    1) 시민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강천섬의 올바른 이용방안&캠페인 아이디어
    : 테마인 ‘엄마와 아이가 만들어가는 섬’에 걸맞는 캠페인&체험활동 진행. 아이와 엄마가 함께 들을 수 있는 환경보호교실을 진행하고 강천섬과
    관련있는 체험활동을 진행 (서식하는 동&식물과 관련하여 만들기 교실, 쓰레기 줍기 등 환경보호의 가치를 인식하며 강천섬의 환경보존에도 도움이 될만한 활동 진행)한다면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늘리는데 효과가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강천섬 서포터즈 모집. 최근 sns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sns를 통한 홍보활동의 효과가 큰 추세입니다.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등 sns활동을 하는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지속적으로 강천섬에 대한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명소화 사업에 큰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집시 서포터즈에게 여러혜택 제공)
    2) 그간 강천섬을 이용하면서 느끼셨던 점&개선할 점
    : 많은 댓글에서 언급된 화장실에 대한 지속적인 청결관리&추가 설치에 관해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명소화가 되기 위해서는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기반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잠시 쉬어가며 강천섬의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벤치를 추가 설치하고 카페나 주전부리, 간식을 구매하여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절에 맞는 꽃을 심거나 야간에 조명을 설치하는 등 볼거리가 다양하면 명소화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의 활용방안
    : 대형느티나무 고사목의 캐릭터화. 대형느티나무의 이름을 짓고 캐릭터화하여 강천섬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천섬의 상징성을 부여할 수 있고 어린연령층에도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며 캐릭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품들을 제작&판매하여 수익을 낼 수 있어 강천섬 명소화에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 예상합니다.

    2020-08-03 15:25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백재순

    1. 시민의식을 고취시킬수 있는 강천섬의 올바른 이용방안?캠페인 아이디어
    - 강천섬 명소화를 위해서는 인근 시설(아쿠아월드, 캬약, 둥둥바이크,수상스키,땅콩보트, 플라이보트,유람선,클라이밍,땜목래프팅, 서바이벌, 수상자전거,
    , ATV 산악오토바이 등)과 연계하고, 다양한 대중매체 (TV, SNS)를 통해 홍보강화
    - 특히,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하여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온라인 사업 구축을 통한 강천섬 명소화 제고

    2. 그간 강천섬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셨던점과, 개선한점
    - 강천섬내 시설보수( 화장실, 수변테크 등)를 통해 쾌적한 환경조성과 관광객들의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여 주시고 각종 편의시설도 제공하면
    강천섬이 명소화로 거듭 날것입니다.


    3.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 활용방안
    - 강천섬의 시설( 은행나무길, 산책로, 목련길등)과 느티나무 고사목 등과 연계시키면 인근 수도권 지역 관광객 많이 찾게되고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2020-08-01 06:36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김진흥

    1.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올바른 강천섬 캠페인 아이디어
    - >강천섬 콘셉트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강천섬 테마가 엄마와 아이이므로 이와 관련된 콘텐츠를 섬 군데군데에 설치해야 한다고 봅니다. 엄마와 아이에 맞는 교육적인 한 마디 문구들을 비치하고 엄마와 아이 대상으로 하는 문화 프로그램들을 여러 개 신설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또, 강천섬에 맞는 각 정부부처 기자단을 초대해 강천섬에 관한 기사를 작성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강천섬에 대한 아쉬운 점, 개선방향 건의
    -> 화장실에 대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화장실 수가 부족하고 화장실이 청결하지 않는 것도 지적합니다. 식당이나 카페 등 여러 시설들도 깨끗한 화장실이 다시 올 수 있게 만드는 중요한 요인들 중 하나이듯 강천섬 화장실도 청결한 모습으로 가꾸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의 활용 방안
    -> 일자형 기다란 벤치나 탁자 같은 걸 만드는 건 어떨까요? 광화문 교보문고에 있는 크고 기다란 책상이 있듯 이곳도 기다란 벤치 등과 같은 상징적인 조형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7-31 18:29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1.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올바른 강천섬 캠페인 아이디어
    - 요즘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플랫폼인 유튜브에 가족이 함께 등장하여 강천섬의 곳곳을 둘러보며 강천섬의 매력을 파악해 나가는 영상을 게재해 보면 어떨까요? 더불어 많은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해서 여행을 테미로 영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강천섬에 대한 아쉬운 점, 개선방향 건의
    -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을 증설하고, 청결에도 좀 더 신경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3.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의 활용 방안
    - 건축물을 조성하는 것에는 방해가 되는 느티나무도 휴식과 연관지어 대형 느티나무 아래 벤치 등 편한 앉을 곳을 만들어 쉼터로 활용하면 강천섬을 대표하는, 특별한 공간이 탄생하지 않을까요?

    2020-07-30 16:02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윤혜련

    1. 시민의식을 고취시킬수 있는 강천섬의 올바른 이용방안 아이디어
    - 시즌별, 또는 상황에 맞게 전광판 등 홍보물을 이용하여 방문객들이 편하게 보고, 들을수 있는 홍보가 좋은듯 합니다. 예를들어 부산 광안리에 펭수가 거리두기 홍보(조형물, 펭수가 직접 녹음한 안전수칙 방송 등)를 한것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우리도 방울이를 활용하면 어떨까요?ㅎㅎ
    - 또는 여행사와 연계해서 1일 테마여행을 이벤트로 추진하면 어떨까요?(가족, 또는 모녀가 함께하는 여행)
    2. 그간 강천섬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셨던점과, 개선한점
    - 그늘이 있는곳이 많았으면 합니다. 강천섬에서 오래 앉아서 휴식 할 수 있는 그늘^^
    3.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 활용방안
    - 요즘하는 말로... 포토스팟만 있으면 많은 방문객들이 기다리면서 까지 사진을 촬영하는 추세인데, 나무 앞에서 찍은 사진을 sns 자랑 할 수 있는... 사진이 잘나오는 명소로 관리가 되면 좋지 않을까요.(테마에 맞게..가족들, 또는 모녀가 나무앞에서 특이한(?)자세로 사진을 찍어 홍보 한다던가...)

    2020-07-29 15:47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윤소진

    1. 시민의식을 고취시킬수 있는 강천섬의 올바른 이용방안 , 캠페인 아이디어
    - 강천섬 지역 문화, 역사, 섬의 생태적 안정성을 고려한 창의적인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하는 한편, TV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 그간 강천섬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셨던점과, 개선한점
    - 강천섬내 수변데크도 파손되어 있어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노출 되어 있으며 , 특히 화장실 보수 공사 조속히 추진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올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 확보가 필요합니다.

    3.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 활용방안
    - 강천섬의 목련길, 산책로, 수변데크, 은행나무길 등과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과 접목시키는 활용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07-27 14:59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고창규

    1. 시민의식을 고취시킬수 있는 강천섬의 올바른 이용방안, 캠페인 아이디어
    - 강천섬의 강점을 활용한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과 가상현실등 온라인 사업을 적극 구상하여 청년들이 관광할수 있도록 맞춤형 사업 추진하고 SnS 활용하여 홍보 적극 추진 함이 좋을 듯 합니다.

    2. 그간 강천섬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셨던점과, 개선한점

    - 강천섬내 고사목과 수변데크도 파손된 채로 그대로 방치돼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제기 되고 있는 만큼 관광객들이 편리 쉽고 즐길수 있도록 보수 공사 사업 추진이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3.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 활용방안
    강천섬 대형잔디광장을 비롯해 은행나무길, 목련길, 산책로, 수변데크 등 다양한 휴식공간 조성하고 대형 느티나무 고사목과 접목시키면 인근지역에서 관광객들이 많이 유치 될 것입니다.

    2020-07-27 14:41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안준영

    가. 캠페인 아이디어
    수변 휴식공간에 쓰레기 무단투기하지 말라는 강제성 의미를 갖는 안내 문구 보다는 쓰레기를 가지고 오는 이용객들에게 보상 혜택을 주는 캠페인을 실시했으면 합니다.
    플라스틱 수거용 자판기를 설치해서 수거된 쓰레기는 다시 재활용되고, 이용객은 수거 자판기를 통한 혜택(기념품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개선할 점
    강천섬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개인 차량이 있어야 편리하게 올 수 있습니다. 주변 역에서부터 강천섬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자주 운행 하시면 차량이 없는 이용객들도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다. 고사목 활용방안
    고사목을 활용해서 어린이 유격훈련장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통나무 건너뛰기, 외줄 타기 등)
    야외 이용객을 위한 벤치, 의자, 오두막에 활용가치가 있습니다.

    2020-07-27 10:03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김승면

    강천섬 활용방안
    1) 아이디어 : 나의 나무 가지기. 강천섬의 나무중 한그루를 자기의 나무를 지정하여 관리, 섬에 애착심 가짐
    2) 느낀점 : 보존가치가 있는 섬, 역사체험시설 필요
    3) 느티나무 고사목 활용방안 : 보존하여야 하며, 고사목과 함께하는 시간여행 이벤트 개최

    2020-07-27 00:07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