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미육군 공병단과 기술협력 넓혀 간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미육군 공병단과 기술협력 넓혀 간다
김예현 2019-09-20 조회수 108

한국수자원공사, 미육군 공병단과 기술협력 넓혀 간다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미육군 공병단과 기술협력 넓혀 간다

 ◇ 9월 19일 대전 케이워터연구원에서 양 기관 선진 물관리기술 및 전문인력 교류 협력방안 등 논의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9월 19일 오후 1시,  대전시 유성구 케이워터연구원에서 미육군 공병단(USACE, US Army Corps of Engineers)과 기술 및 전문인력 교류 협력을 위한 고위급 회담을 가졌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2015년 미육군 공병단과 아시아 지역 수자원 개발 협력, 기술 및 인재교류 확대 등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해서 협력하고 있다.

□ 이번 회담에서는 양 기관의 기술 교류 확대와 동남아 지역 물 문제 해결 협력 강화, 선진 물관리 습득을 위한 전문기술자 교육훈련방안등을 논의했다.

 ○ 또한, 한국수자원공사와 미항공우주국(NASA)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수재해 분야 위성활용 기술’ 연구 시설 등 다양한 연구시설을   참관했다.

□ 박재영 한국수자원공사 케이워터연구원장은 “양 기관의 선진기술 및 전문인력 교류를 통해 기술역량 향상은 물론 세계 물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을 더욱 넓혀 가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미육군 공병단은 1802년 창설되어 미국을 비롯한 다수의 국가에서 각종 수자원인프라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현재에도 미국 내 다수의 수자원시설과 수력발전시설의 운영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