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여름철 녹조 대응 전담반 구성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여름철 녹조 대응 전담반 구성
김예현 2019-06-17 조회수 775

한국수자원공사, 여름철 녹조 대응 전담반 구성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여름철 녹조 대응 전담반 구성

 ◇ 6월 17일, 대전 본사에서 ‘전사 수질·녹조 전담반’ 킥오프 회의 개최
 ◇ 환경부, 외부전문가와도 협력해 선제적 대응과 예방에 총력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수질 이상과 녹조 발생 등 여름철 물관리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전사 수질·녹조 전담반’을 구성하고 6월 17일 오전 10시, 대전 본사에서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7월까지 평년 대비 높은 기온과 적은 강수량이 예상되어, 수질 이상과 녹조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 ‘전사 수질·녹조 전담반’은 본사를 중심으로 한강, 금영섬(금강, 영산강, 섬진강), 낙동강 권역과 전국의 현장 사업장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되며 환경부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마련한다.

 ○ 이에 따라 수질 및 녹조 모니터링, 수도운영, 연구지원 분과를  운영하여 취수원부터 정수장까지 수질 정보를 공유하고, 상황 발생 시 관계기관과 신속한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 물관리  이슈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예방 체계를 마련하여 국민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차질 없이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