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남아시아 8개국에 신재생에너지 개발 경험 전수한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남아시아 8개국에 신재생에너지 개발 경험 전수한다
조아라 2018-08-27 조회수 5664

남아시아 8개국에 신재생에너지 개발 경험 전수한다 이미지[1]
남아시아 8개국에 신재생에너지 개발 경험 전수한다 이미지[2]
남아시아 8개국에 신재생에너지 개발 경험 전수한다 이미지[3]
남아시아 8개국에 신재생에너지 개발 경험 전수한다 이미지[4]
남아시아 8개국에 신재생에너지 개발 경험 전수한다

◇한국수자원공사, 8월 28일부터 9월 15일까지 네팔 등 남아시아 8개국 에너지 부처 공무원 대상 ‘신재생에너지’ 특별연수 실시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한국국제협력단과 네팔, 인도 등 남아시아지역협력연합 8개국의 에너지 부처 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9월 15일까지 대전시 유성구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신재생에너지 관리 연수’를 진행한다.

 ○ 남아시아지역협력연합은 네팔, 몰디브, 방글라데시, 부탄, 스리랑카, 아프가니스탄, 인도, 파키스탄 등 8개국이 참여한 지역협력체로, 회원국의 인구를 모두 합하면 약 15억 명이 된다.

□ 이들 남아시아 국가는 인구증가와 경제성장으로 전력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석유와 석탄 등 화석연료 의존도가 높아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신재생에너지와 같은 대안이 필요한 실정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연수를 정책수립부터 개발, 운영, 유지관리 실무까지 신재생에너지 도입에 필요한 모든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 또한, 시화조력발전소, 소양강댐 수력발전소 등 국내 주요 신재생에너지 시설 견학과 더불어 국가별 개발여건을 반영한 신재생에너지 실행계획(액션플랜)을 수립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 특히, 한국수자원공사는 세계 최대 규모(시설용량 기준)의 조력발전소인 시화조력발전소(254MW)를 비롯해 합천댐, 보령댐 등 댐 수면을 이용한 수상태양광과 수도관 물의 온도차를 이용한 수열에너지 등 여러 분야에서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따라서 이번 남아시아 8개국 참가 ‘신재생에너지 관리 연수’는 참가국의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연수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개발 성과를 남아시아 각국에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신재생에너지 1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