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물 절약 방법 홍보와 캠페인 제안

오유석님

제목 :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물 절약 방법 홍보와 캠페인 제안

개 요 :
현재 우리나라 국민대다수 국민들은 물의 소중함과 귀중한 것을 모른 채 물을 물 쓰듯 하고 생활하고 있다. 세계적인 추세로 지구의 온난화로 지구는 갈수록 더워지고 우리나라도 물 부족국가에 당면한 과제로 이제는 왜 일 순 없다. 기후변화에 물의 소중함이 해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물도 있을 때 아껴서 쓰고 절약을 해야 한다.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절약정신을 대세 겨 보자는 제안 취지임.

현 실태 및 문제점 :
비가오고나 장마철에 물을 그냐 흘러 보내어지는데 이러한 것들을 물을 저장할 수 있는 땜이나 담수호나 저유지등을 건설하여 물을 저장해서 가뭄 때에 사용해야 하는데 미진하다. 가정에서 소중한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양치를 할 때에는 수도꼭지를 열어놓지 않는다. 수도꼭지를 잠그고 양치를 하면 1리터의 물을 사용하지만 열어놓은 채로 하게 되면 5리터를 사용하게 된다. 주방에서 설거지를 할 때 물을 틀어놓고 사용하고 있으며 화장실에서는 변기 물통에 모래나 자갈을 채운 플라스틱 물병을 넣어두지 않고 있는가 하면 세탁기에는 빨래를 모아서 한꺼번에 하지 않고 수시로 하고 있는 것들도 물을 낭비하는 요소들로 생활속 가정에서부터 물을 낭비하고 있어서 문제점이 대두가 되고 있음.

개선방안 :
한국수자원공사(K-water)에서는 물의 소중함을 국민들에 일깨워주는 차원에서 매년마다 홈페이지에서 물 절약 방법 홍보와 캠페인을 실시하자. 인간은 한시라도 물이 없으면 살수가 없으며 목이매이고 갈증이 나면 반드시 물을 먹어야 한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K-water)에서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물에 대한 슬로건을 공모와 함께 표어공모제를 실시하고 운영하여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일깨 워 주도록 시행하여 수상자를 선정해서 최우수, 우수. 장려등으로 포상과 인센티브를 지급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시행을 하자는 것임.

기대효과 :
한국수자원공사(K-water)에서는 물의 귀중하고 소중함을 국민들에게 일깨워 주어야 한다. ‘그만해요! 물 낭비 실천해요! 물 절약’ ‘물 한방울도 아껴 쓰는 당신은 행복 나눔이’ ‘물을 소중히 여기는 당신 당신은 이미 소중한 사람’이라고 물 절약과 물의 소중함에 대한 홍보와 캠페인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가정에서 물의 소중함으로 물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주방에서 설거지를 할 때 물을 틀어놓고 하지 말고 받아서 하고 변기 물통에 모래나 자갈을 채운 플라스틱 물병을 넣어두고 세탁기에는 빨래를 모아서 한꺼번에 한다. 기대효과는 일석이조의 물 절약정신을 국민들에게 일깨워주어서 매우 만족하고 좋을 것임.

2019-06-30

태그 :

제안기간 : 2019-06-30 ~ 2019-09-28

의견 2건 :

  • 김점숙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물 절약 방법 홍보와 캠페인 제안에 매우 공감을 합니다. 좋습니다.

    2019-08-22 17:52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관리자

    2019년 6월 참여 이벤트의 '최다 공감' 제안에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 7월 15일까지 마이페이지에서 휴대폰번호를 등록해주시면 등록하신 휴대폰번호로 '도너츠 기프티콘'을 송부드립니다, 이미 등록하신 경우에도 휴대폰 번호를 한번 더 확인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제안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2019-07-01 19:51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