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공기관 중수도 이용 활성화

안준영님

개요 : 공공기관 화장실에 있는 변기물, 소변기 물 등 이용자가 직접 접촉하지 않은 물을 재이용하자는 취지 입니다.
새로 지원 공공건물은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지만, 이용을 잘 하지는 않습니다.

※중수도 :상수도와 하수도의 중간에 위치한다는 뜻에서 비롯된 말로, 주로 수세식 화장실용수, 에어컨 냉각용수, 청소용수, 세차용수, 살수용수, 조경용수(연못, 분수 등), 소방용수 등 잡용도에만 쓰이기 때문에 잡용수라고도 한다. 중수도는 수돗물 소비량을 줄이고 하수 발생량을 감소시켜 수질보전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수돗물 공급량 감소로 댐 건설수요를 줄일 수 있으며, 갈수기에 물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덜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중수도 [Wastewater Reclamation and Reusing System, 中水道] (두산백과)

주요내용 : 1. 이처럼 중수도의 다양한 활용으로 얻는 경제적 이익과 환경보호, 물 부족 해소까지 해결할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2.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 미세먼지, 폭염, 황사, 가뭄 등이 발생하면 환경용수를 사용해 도로에 물을 뿌리게 된다. 조경 용수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중수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와 정부가 앞장서야 겠습니다. 중수도를 이용하거나 공급하는 사업장에게는 수도세 인센티브 혜택도 있어야 겠습니다.
4. 대부분 중수도는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수도를 이용하기 위한 관로 개발등이 필요합니다.

기대효과 : 미세먼지, 황사, 폭염, 화장실 용수, 조경용수 등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중수도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야 겠습니다.

2019-07-31

태그 :

제안기간 : 2019-07-31 ~ 2019-10-29

의견 0건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