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동영상

<나레이션>

지난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해 온 K-water.

스마트 물관리는 수자원의 현황 분석에서 정화, 분배, 이용, 재순환에 이르는 전 과정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융합하여 관리하는 미래형 물관리 전략입니다. 스마트 물관리 이니셔티브(SWM)는대한민국의 축적된 물 관리 노하우와 수준높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해 전 지구의 물 관리를 선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 입니다.

전국 50개의 댐과 보를 통합 운영, 관리하고 있는 K-water는 최첨단 ICT에 기반하여 댐과 보의 강우예보와 수문자료 모니터링, 발전통합운영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원격 감시제어 등 과학적인 통합물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정수장에 모인 물은 K-water의 맞춤형 고도정수처리과정을 거치고 250가지 수질검사항목을 통과하여 K-water의 건강한 수돗물이 생산됩니다.

깐깐하게 생산된 K-water의 건강한 수돗물은 관로를 따라 흐르며 전국 권역에 수돗물을 제공합니다. 만약 수도관 내에 문제가 생겼다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K-water는 관망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지능형 관망 운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K-water는 수돗물이 공급되기 전까지 수질을 점검하고 정보를 제공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질 정보 및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워터 시티에서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수돗물과 함께 우리의 삶은 더 풍요로워 집니다.

사용된 물은 K-water 노하우가 가득 담긴 지능형 하수처리과정을 거쳐 강으로 돌아가 자원이 되고, 다시 건강한 물로 우리 곁으로 돌아옵니다.

물, 사람, 자연이 그리는 아름다운 순환, 그 중심에 K-water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