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포커스뷰 91회 상세내용
포커스뷰 91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15년 제20회 K-water Focus View Script (안)

오랜 가뭄과 가을장마 아니 겨울장마가 함께하는 기묘하고 안타까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엔 눈이라도 충분이 내려서 봄 가뭄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주 K-water Focus View를 전해드립니다. 

□ 창립 48주년 기념식 및 2016 경영방향 선포
K-water가 창립 48주년을 맞았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지난 16일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4대강 부채 해결방안 확정, 공기업 경영평가 1위 달성 등 많은 성과를 거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가치창조, 고객신뢰, 미래성장 지향」이라는 2016년 경영방향을 발표하고, 새해에는 물 관리를 혁신해 극심한 가뭄을 해결하고 세계를 향한 걸음을 본격화하자고 강조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K-water Innovation Concert
지난 10일 본사 대강당에서는 ‘2015 K-water Innovation Concert’가 열렸습니다. 각자의 업무를 다른 관점과 발상의 전환을 통해 창의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더욱 훌륭한 결과를 낳고 그 결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한  이번 콘서트에서 영예의 경쟁부문 대상은 ‘낙동강통합물관리센터’가 차지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이날 “창의적인 업무수행이야말로 진정한 혁신이라며, 관심과 노력, 소통과 주인의식을 강조”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2015 Ground Water Korea
국토교통부와 K-water는 지난 11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그라운드워터 코리아 2015'를 열고, 지하수의 체계적인 개발과 보전·관리를 도모하기 위한 각계 의견을 들었습니다. 최계운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랜 가뭄으로 어느 때보다 지하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지하수의 역할에 대해 함께 그리고 새롭게 고민해 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물 위기극복과 미래 물 관리를 위한 제2차 고위급 좌담회
최계운 사장은 지난 17일 K-water 수도권지역본부에서 ‘물 위기 극복과 미래 물 관리를 위한 제2차 고위급 좌담회’를 열었습니다. 최계운 사장이 주재하고 고윤화 기상청장, 심재현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 이은우 과학기술연합대학총장, 김재현 한국방재협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좌담회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 경제적 영향 및 미래를 위한 준비’, ‘건강한 물 공급을 위한 발전과제’ 등이 집중 토론되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물 안보정책 심층토론회
지난 18일 서울무역전시장 국제회의장에서 국가가뭄종합대책마련을 위한 물 안보정책 심층대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토론회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학계, 업계, 민간단체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은 한국환경한림원 회장을 좌장으로 최계운 사장, 이상무 농어촌공사 사장, 최승일 고려대교수, 정상만 한국방재학회장을 패널로 하는 종합토론과 분과별 세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토론회에서는 지속적인 제도마련과 협력방안 등이 제시, 강조되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파주 SWG 2단계 시범사업 성과발표회
지난 19일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운정행복센터에서 ‘파주 스마트 워터시티 2단계 시범사업 중간성과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지역 국회의원과 파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K-water의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을 통한 건강한 수돗물 서비스로 수돗물 직접 음용률이 25%까지 높아졌다는 등의 많은 성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날 최계운 사장은 파주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에 감사하며, 스마트 물 관리 사업의 전국 확대를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고품질의 수돗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섬진강댐 통합물관리 비전선포식
최계운 사장은 지난 20일 전북 전주시 국립 무형유산원에서 ‘섬진강댐 통합 물 관리 비전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섬진강다목적댐은 K-water,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농어촌공사 3개 기관이 홍수조절·용수공급·수력발전을 각각 관리하고 있어, 가뭄·홍수 등 재해에 취약하고, 효율적인 물 관리에도 적지 않은 곳으로, 이번 선포식은 각종 현안해소는 물론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는 좋릉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 제주도 물 분야 상생발전 업무협약
최계운 사장은 지난 23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물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제주 물 관리 비전 수립, 지하수자원 보전관리, 상수도분야 스마트 워터 그리드 시스템 구축, 연구 및 인력교류 부분 등에서 긴밀히 협력하게 됩니다. 특히, 제주도의 시급한 현안인 상수도 유수율 제고사업을 중심으로 양 기관이 역량을 모으게 됩니다. 최계운 사장은 “K-water의 뛰어난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주지역 발전과 제주도민의 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 확보영상 활용)


소설과 대설 사이, 전국 곳곳에 첫눈이 내렸습니다. 추위 또한 위력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힘든 계절이 돌아온 것일까요. 아닙니다. 겨울이 추울수록 봄은 더욱 선명하고 눈이 많을수록 풍년이 든다고 했습니다. 이미 와버린 겨울, 기쁨과 설렘으로 맞이하자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주  Focus View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