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23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6월2주차>
□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유혜영입니다.
우리나라엔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 대구의 수성못 분수. 일산의 
노래하는 분수 등 외국매체에도 소개될 만큼 아름다운 분수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를 떠올리며 오늘도 포커스뷰 활기차게 시작하겠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상생협력위원회 현장 토론회 개최
K-water 상생협력위원회가 지난 9일 2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상생위는 최근 하천 녹조발생에 대한 국민 우려가 심화됨에 따라 낙동강 수계 녹조 현장을 직접 점검했으며 토론회를 통해 효과적인 녹조관리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 보령댐 가뭄 피해 최소화 만전 
K-water는 지속되는 가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권역중심의 대책본부를 전사로 확대해 가뭄 비상대책본부로 통합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보령댐의 저수율이 9%대로 한자리 수까지 내려갔는데요. 
K-water는 지난해 완공한 도수로를 가동시켜 하루 최대 11만 5천 를 공급해왔으며 대청댐과 용담댐의 급수체계조정을 통해 6월부터 하루 최대 3만 천을 추가 공급하는 등 가뭄피해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청송군 지방상수도 운영선진화 협약 체결
K-water는 지난달 25일 청송군과 지방상수도 운영선진화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K-water는 앞으로 20년간 
청송군의 노후관 교체와 감시 제어 시스템 구축 등 선진화된 기술, 경영기법을 도입하게 되며 2024년까지 유수율 8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브릿지>
K-water와 국토교통부가 지난 2011년 유네스코에 물 안보 국제연구센터의 국내 유치를 제안했었는데요. 얼마 전 유네스코 센터가 개관해 우리나라의 스마트한 물 관리 기술을 개발도상국에 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트레이트 단신> 

 □ 유네스코 물 관리 국제연구교육센터 개관 
유네스코 물 관리 국제연구교육센터 개관 기념식이 지난 8일 K-water인재개발원에서 열렸습니다. 유네스코 센터는 국내 수자원 분야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개발도상국에 체계적으로 보급하기 위한 기관인데요. 올해는 동남아 등 해당 국가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참배
K-water 임원진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호국영령에 대해 참배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브릿지>
요즘 프로야구의 열기 대단하죠? K-water에도 야구 사랑이 남다른 직원들이 있습니다. 1998년 창단한 K-water 야구단 함께 만나보시죠! 

□ 영상으로 보는 사보 (K-water 사내야구부)

□ 클로징
미세먼지가 없어 바깥활동하기 좋은 날씨지만 자외선과 오존이 말썽입니다. 자외선지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