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2017 청소년 국토학교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2017 청소년 국토학교 개최
조아라 2017-07-25 조회수 15663

K-water, 2017 청소년 국토학교 개최

 

- 초·중학생 대상 7. 25부터 8. 4까지 전국 9개 장소에서 운영
- 수자원, 도시, 항공 등 국토교통부의 다양한 사업 체험기회 제공
 

□ K-water(사장 이학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국토교통부와 K-water의 다양한 사업 분야를 체험해 보는 ‘2017 청소년 국토학교’를 7. 25부터 8. 4까지 전국 각지에서 개최한다.

□ ‘청소년 국토학교’는 국토교통부가 담당하는 수자원, 도시, 주택, 도로, 항공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해 이론과 실습은 물론 체험과 견학이 포함된 2일 일정의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 주요 프로그램은 수력발전의 원리를 적용한 ‘친환경 수차 만들기’, 학생들의 상상력을 담은 ‘미래도시 만들기’, ‘미래자동차 그리기’ 등이다.

□ 또한 K-water의 댐 및 조력발전소, 한국철도공사의 철도체험학습장, 한국공항공사의 주요 공항, 한국도로공사의 교통관제센터 등에서 여러 체험활동과 견학이 포함되어 있다.

□ 올해에는 7. 25부터 8. 4까지 K-water 한강권역본부(경기도 과천시)와 소양강댐문화관(춘천시), 대청댐문화관(대전시), 낙동강문화관(부산시) 등  8개 시설과 제주도의 국토교통인개발원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한다.
□ K-water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국토와 관련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 학생들의 학업 관심도 향상과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업과 진로 결정에 도움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청소년 국토학교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K-water가 시행하며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 진행하고 있다.

□ 이번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토사랑포털(www.landlove.kr)에서, 작년 활동사진은 blog.naver.com/wogilo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