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SPC 공모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SPC 공모
관리자 2022-01-26 조회수 6236

한국수자원공사,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SPC 공모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SPC 공모
 ◇ 3월 29일까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특수 목적법인(SPC) 사업자 공모
 ◇ 민간기업 다양한 의견 수렴한 사업참여 여건 개선 및 공모 절차 간소화 통한 빠른 사업 추진 도모
 ◇ 4월 경 우선협상자 선정, 연말까지 SPC 설립 목표로 속도감 있게 추진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3월 29일까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특수목적법인(SPC) 민간기업 공모에 나선다.

 ㅇ 정부는 지난 2017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자 스마트시티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세물머리 지구를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지정하고 2019년 부산 스마트시티 서비스 로드맵을 수립했다.

 ㅇ 이후 2020년 SPC 민간기업 공모를 진행하여 2021년부터 참여 컨소시엄과 협상을 진행하였으나, 사업계획에 대한 이견 등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지 못한 바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공모를 진행하기 위해 민간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참여 여건을 대폭 개선하였다.

 ㅇ 이를 위해, 기존의 참여기업 및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하고, 사전규격공개 및 사업설명회, 현장안내 등을 실시하여, 기업 의견청취 및 질의답변 등을 통해 다수의 민간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지침서를 수정 및 보완하였다.
 ㅇ 그 결과, 다양한 기업의 주도적 참여가 가능하도록 스마트서비스 구축 및 운영에 전문성을 갖춘 기업은 누구나 대표사가 될 수  있도록 기준을 완화하였고, 토지가격보다 스마트기술이 우선되는   평가구조를 마련하였다.

 ㅇ 또한, 우선사업협약 및 예비사업자 지정 등 기존 공모의 사업절차를 과감히 생략하여 빠른 사업추진을 도모하였고, SPC의 사업성 확보를 위해 주상복합 및 오피스텔을 확대하고 제시된 스마트시티 사업 구역 내에서 필지별로 토지를 선택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SPC 민간사업자 공고(2021년 12월 30일) 이후 2022년 2월 3일 사업 참여의향서를 접수하고, 3월 29일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4월경 우선협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 이 같은 계획을 바탕으로 2022년 12월 SPC 설립을 목표로 속도감 있게 협상 및 행정절차를 추진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김진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처장은 “그동안 많은 기업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이번 공모에 적극 반영한 만큼 민간기업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민간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공공부문의 참여가 어우러져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미래 스마트시티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SPC 민간기업 공모의 세부적인 일정과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 온라인 청약시스템(https://land.kwa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