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국립공원공단, 재난대응 공동협력 협약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국립공원공단, 재난대응 공동협력 협약
박래영 2021-06-17 조회수 6016


한국수자원공사-국립공원공단, 재난대응 공동협력 협약
 ◇ 재난관리기관 간 재난정보 공유로 재해 사전예방
 ◇ 탄소중립 정책지원과 사업 협력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와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6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과천시 갈현동 소재)에서 재난정보 공유 및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개별 관리 중인 재난정보 공유를 통해 재난 예경보*를 적기에 실시하여 홍수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재해복구에 공동대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재난 예경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각종 데이터를 활용하여 홍수, 가뭄 등 재난 상황을 미리 알려주는 체계를 말함

 ○ 또한,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정책지원과 공동사업에 협력하고, 경영혁신 우수사례도 교류한다. 

□ 양 기관은 이미 지난해부터 수문-산림분야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강우량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각 기관의 재난 예경보 시스템에 활용하고 있다.

 ○ 이번 협약에는 강우량뿐만 아니라 수위, 기상 등 재난정보 공유항목을 확대하고, 재난발생 시에도 공동대응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 양 기관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재난대응과 지속성장을 위해 전문기술 협력뿐 아니라, 기관 간 인력교류 및 소통을 강화하는 등 협력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국가 물관리의 핵심 협력기관인 국립공원공단과의 협약을 통해 더욱 향상된 재난대응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물과 자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양 기관의 교류 협력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신뢰받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