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2021년 첫 번째 사회적가치위원회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2021년 첫 번째 사회적가치위원회 개최
박래영 2021-04-06 조회수 7472


한국수자원공사, 2021년 첫 번째 사회적가치위원회 개최
 ◇ 사회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2021년 제1회 사회적가치 위원회 개최
 ◇ 기후위기, ESG경영 등 경영환경 변화 반영한 ‘21년 사회적가치 추진전략 논의로 책임감 있는 사회적가치 실현 기대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4월 1일 오후 3시 30분,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기후위기, ESG경영 등 최근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공공기관의 책임감 있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2021년 제1회 ‘사회적가치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 ‘사회적가치 위원회’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사회적가치 관련 업무의 심의와 자문을 담당하는 외부전문가 기구로 2018년 제1기 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4년간 운영하고 있다.

 ○ 위원회는 오철호 숭실대학교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여 학계와 시민사회·환경단체, 기업 등 다양한 전문가 21인으로 구성되어, 한국수자원공사의 사회적가치 추진을 위한 주요 계획수립부터 점검, 최종 평가 및 미래방향 설정까지 모든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 극복, 포용, 공정, 환경, 안전 등 기존 중점 가치뿐만 아니라 ESG 경영 관점까지 반영한 2021년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 올해는 △안전하고 깨끗한 국민의 삶의 여건 조성, △ 코로나19 이후의 지역 경제와 공동체의 회복, △국민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의 구현,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안전한 수돗물의 포용적 이용 등을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이의 실현을 위한 세부적인 추진과제를 논의했다.

 ○ 또한, 사회적가치 실현 전반에 ESG를 내재화시키기 위해 △ESG 진단·평가항목을 고려한 전략과제 설정 △사회적가치 중점과제 외부 전문가 및 국민 평가 비중 확대 △ESG 관점의 사회적가치 구현지수 재설계 등을 반영하였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다양한 전문가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회적가치 추진전략을 기반으로 △국민이 안전한 환경 조성 △중소기업 협력체계 강화 △국민 눈높이의 청렴?윤리 내재화 △급수취약지역 물복지 등 지속가능하고 국민이 감동하는 성과를 더욱 확산할 계획이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코로나로 인한 양극화와 기후위기에 따른 물관리 환경의 변화로 포용, 공정, 환경, 안전 등 사회적 가치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다“면서 ”업역 전반에 ESG 경영 관점을 반영한 사회적 가치의 추진으로 국민의 요구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