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사전컨설팅 도약의 해’ 선포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사전컨설팅 도약의 해’ 선포
박래영 2021-01-26 조회수 8659

한국수자원공사, ‘사전컨설팅 도약의 해’ 선포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사전컨설팅 도약의 해’선포
 ◇ 2021년 사전컨설팅 본격 운영으로 고객 중심의 감사 수행
 ◇ 물관리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 사전컨설팅으로 적극 지원 예정

□ 한국수자원공사는 1월 26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감사위원회를 개최하고, 2021년을 “사전컨설팅 도약의 해”로 선포하며 고객중심의 감사를 지속 확대할 것을 다짐했다.

□ 사전컨설팅이란 불분명한 규정 해석 등에 대하여 감사기구에 컨설팅을 신청하고, 감사기구의 컨설팅대로 처리한 업무에 대해서는 개인적 비위가 없는 한 면책하는 제도이다.

□ 이날, 한국수자원공사 강래구 상임감사위원은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를 극복하고 적극행정을 과감하게 지원하기 위하여 “사전컨설팅 제도”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 이를 위해 사전컨설팅 상시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접근성과 이용률을 높이고,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감사 등을 통해 직원들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두겠다고 하였다.

□ 특히 한국수자원공사가 한국형 뉴딜의 선도 기관으로서 발돋움하고 물관리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객관적 관점에서 이행 과정의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컨설팅하겠다고 밝혔다.

 ㅇ 또한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들과도 협력을 통해 뉴딜사업의 컨설팅 경험과 성과 등을 공유하며 K-뉴딜 정책의 조력자로서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 강래구 상임감사위원은 “지난해 공정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대형공사 낙찰자 결정 전 설계보상비를 조기 지급하도록 컨설팅 의견을 제시하는 등 컨설팅 96건을 처리하여, 일선에서 국민불편을 해소하고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였다”고 하며,

 ㅇ “올해에는 뉴딜 등 신규사업을 중심으로 컨설팅을 집중 실시하고, 적극행정의 난관을 함께 건널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