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코로나19’최일선 군 의료진에 병물 지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코로나19’최일선 군 의료진에 병물 지원
박래영 2021-01-14 조회수 7671

한국수자원공사, ‘코로나19’최일선 군 의료진에 병물 지원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코로나19’최일선 군 의료진에 병물 지원
 ◇ 국군의무사령부에 ‘코로나19’ 의료 지원용 병물 1만 병 전달
 ◇ 군 의료진 및 고령층 중증환자 대상 연말까지 매월 지원 예정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노력에 동참하기 위하여 1월 14일 국군의무사령부(사령관 최병섭)에 한국수자원공사 성남정수장에서 생산한 400㎖ 식수용 병물 1만 병을 전달했다.

□ 전달된 병물은 코로나19에 맞서 총력 대응 중인 군 의료진과 고령층 중증환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매월 지원할 계획이다.

 ㅇ 국군의무사령부는 매월 한국수자원공사로부터 전달받은 의료 지원용 병물을 사령부 예하 군 병원에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가뭄 또는 홍수, 감염병 등 재난재해 상황 시 긴급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수자원공사의 성남정수장, 청주정수장, 밀양정수장 세 곳에서 식수용 병물을 생산하고 있다.

 ㅇ 2019년 인천시 붉은 수돗물 발생에 따라 38만 병을 지원하였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지자체와 의료기관 등에 90만여 병을 지원하는 등 각종 재난 발생 지역에 비상용 식수로 제공하고 있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하여, 2020년 9월부터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라벨 제거’ 식수용 병물을 생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활용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포장재 폐기물 발생을 저감 할 수 있다.

□ 오봉록 한국수자원공사 수도부문 이사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군 의료진들의 희생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식수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