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광주과학기술원과 수질분석 분야 협력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광주과학기술원과 수질분석 분야 협력 나서
박래영 2020-12-17 조회수 8381

한국수자원공사, 광주과학기술원과 수질분석 분야 협력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광주과학기술원과 수질분석 분야 협력 나서
 ◇ 12월 17일, 물관리 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첨단 측정분석 인프라와 학계 최신 연구성과 공유로 신종 미량오염물질 등 탐색 범위 넓혀 수질 관리 전반 강화 전망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물관리 기술개발의 상호협력과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해 12월 17일 오전 11시, 광주광역시 북구 소재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질 분야 정보공유 및 빅데이터 구축, △첨단 측정분석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 및 산업계 물 현안 해결 △물환경 관리 고도화를 위한 신종 미량오염물질, 이물질 등 탐색 기술개발 협력이다.

□ 이 밖에도, △측정 신뢰도 향상을 위한 시험분석 국제표준(ISO)체계 구축과 운영, △공동연구 및 인력교류 등에 협력한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첨단 분석장비 공유와 연구인력 교류를 통해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오염물질과 이물질에 대한 분석 및 탐색기술을 개발에 협력하여 물환경 관리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 또한, 국제표준화 분야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분석과 측정에 대한 국내외적인 공신력을 강화하고 향후 정부 정책과의 연계 운영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정례적인 기술교류를 추진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측정 및 분석 분야 학계의 최신 연구성과와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신종 오염물질 등 관련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여 수질관리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이경희 한국수자원공사 환경본부장은 ”새롭게 발견되는 신종 미량유해물질과 미세플라스틱 등 미래 물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은 점차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과학기술원과 협력하여 먹는 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