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물·환경 소중함 알리자”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물·환경 소중함 알리자”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박래영 2020-11-26 조회수 7189

“물·환경 소중함 알리자”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이미지[1]
“물·환경 소중함 알리자”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이미지[2]
“물·환경 소중함 알리자”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 11월 24일, 제14기 서포터즈 수료식 갖고 올 한해 활동 공유
 ◇ 열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로 물 관리, 물 과학실험, 그린뉴딜 등 물과 환경의 소중함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 수행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1월 24일 오후 1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데 앞장서 온 ‘제14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의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온라인 수료식을 가졌다.

□ ‘제14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는 총 33팀 132명이 선발되어 청년들의 열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수행했다.

 ○ 주요 활동으로는 월별 주제에 따라 △물 관리의 중요성(7월),   △그린뉴딜?스마트 물관리, 수상태양광, 스마트댐 안전관리체계, 스마트시티(8월),

 ○ △강 문화관 알리기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집콕 물 레시피 영상(9월), △물을 이용한 재미있는 과학실험(10월), △물과 관련된  강연 인터뷰 (11월)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 이밖에도 서포터즈 인스타그램 채널을 유튜브와 연계 운영하여 청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언택트 채용설명회, 유튜브 생중계로만 진행된 ’힘내요 대한민국 청춘 힐링 버스킹‘ 등 비대면이 강조되는 코로나19 시대에 최적화된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펼쳤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이 같은 지난 5개월 동안의 활동성과를 모든 서포터즈가 함께 공유하고 활동 우수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 올해 대상은 ’물관리 그린뉴딜‘에 대한 내용을 쉽고 재치있게 설명한 유튜브 영상 등을 제작해 많은 관심을 받은 낙동강유역의 ‘물의숲’팀이 차지했다.

○ ‘물의숲’ 팀장인 경북대학교 안보영양은 ”코로나19로 더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개인위생과 더불어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이 방역의 기본 요소임을 새삼 깨닫게 되어 물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인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2007년 시작해 현재까지 14년간 총 2천5백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한 청년들의 창의성과 열정을 통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며, 많은 국민과 함께 공감을 넓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