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제18호 태풍 ‘미탁’ 대비 24시간 비상근무체계 가동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제18호 태풍 ‘미탁’ 대비 24시간 비상근무체계 가동
김예현 2019-10-02 조회수 9579

한국수자원공사, 제18호 태풍 ‘미탁’ 대비 24시간 비상근무체계 가동

 ◇ 10월 2일 이학수 사장 주재로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해 댐과 보 등 전국 소관시설물 풍수해 재난 대비태세 점검
 ◇ 댐 방류 대비해 댐 수문과 하류 경보설비 특별점검 완료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제18호 태풍 ‘미탁’의 북상으로 인한 기상특보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10월 2일 오전 8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비상대책본부장(사장) 주재로 전국의 소관 시설물에 대한 풍수해 재난 대비태세를 점검하는‘전사 긴급 점검회의'를 실시했다.

□ 이에 따라 본사 및 전체 현장부서에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24시간 비상근무 체계에 들어갔다.

□ 강우상황에 따른 추가 방류에 대비해 모든 댐의 수문설비와 하류 경보설비에 대한 특별점검도 완료하였으며, 남강댐 등 8개 댐에서는 홍수조절 목적으로 사전 수문방류를 실시하고 있다.

□ 또한, 정수장과 취수장 등 수도시설의 경우 정전 및 침수에 대비해 비상전원 공급설비와 비상배수펌프에 대한 점검도 실시하여 중단 없는 수돗물 공급에 노력하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태풍이 완전히 소멸할 때까지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태풍으로 인한 지역 주민의 피해발생에 대비한 지원 계획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