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정부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정부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김예현 2019-04-18 조회수 11437

한국수자원공사, 정부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 창업도약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상 자금,기술,맞춤형 교육 등 지원
 ◇ 4월 22일,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희망 기업 대상 설명회 개최
 ◇ 5월2일 까지 ‘창업도약기업’, 5월7일 까지 ‘예비창업자 지원자’ 모집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4월 11일 중소벤처 기업부에서 공모한 ‘2019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되었다.

 ○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3~7년 이내 기업이 자금흐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자금 및 서비스 등을 지원해 주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21개 주관기관 중 공기업은 한국수자원 공사가 유일하다.

 ○ 지원대상 기업은 환경,에너지(물 특화) 분야 사업화지원 16개, 성장촉진 프로그램 30개 총 46개 기업이며 2년간 80억원의 예산으로 유무형의 통합적 지원을 받게 된다.

 ○ 참가 희망기업은 5월 2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 접속해 주관기관을 한국수자원공사로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창업지원 전담조직을 운용하여 기술 및 자금, 맞춤형 교육 등의 지원을 하고, 향후 물산업플랫폼센터와 연계하여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육성 할 계획이다.

□ 아울러, 참여희망 기업에게 제도 및 지원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4월 22일 오후 2시 K-water 스타트업 허브(대전시 유성구 소재)에서‘창업기업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 설명회는 지원절차 및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테스트베드 제공 등 한국수자원공사의 특화 프로그램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월에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에도 선정되어 5월 7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아 스마트시티(물 특화) 분야 20개팀을 선발하여 14억원의 예산으로 역량강화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 서비스 중심의 패키지 지원을 할 계획이다.

 ○ 또한, 금번 시행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 이외에도 2018년부터 협력 및 물산업 챌린지 스타트업과 사내벤처 제도 운영을 통해 현재까지 55개의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 중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정부의 창업지원 주관기관에 선정되어 한국수자원공사의 스타트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지원노력과 역량을 인정받게 되었다”면서 “인프라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물 산업의 일자리 창출 및 유망 벤처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