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춘천시, 소양강댐 등 물 분야 상생협력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춘천시, 소양강댐 등 물 분야 상생협력
김예현 2019-04-15 조회수 11692

한국수자원공사-춘천시, 소양강댐 등 물 분야 상생협력

 ◇ 4월 16일, 춘천시청에서 상호협약 체결
 ◇ 춘천시 물 관련 현안과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협력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춘천시와 4월 16일 오후 2시부터 춘천시청에서 ‘물 분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은 춘천시의 수량과 수질, 수생태계 전반의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올해 정부혁신 과제인 범정부 협업 추진을 위해 추진되었다.

□ 주요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춘천시가 ‘상생협력 전담반’ 구성을 구성하여 ▲소양강댐의 친환경 활용 방안, ▲춘천시 호수 및 저수지, 하천의 수질 대책, ▲춘천시 지방상수도 기술지원, ▲가뭄철 산간지역 급수 대책,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에 대한 협력이다.

 ○ 또한, 전담반을 상시 운영하여 협력사항 및 진행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 특히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소양강댐에 저장된 물의 온도가 여름철에는 차갑고 겨울철에는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 특성을 활용하여 냉난방 등에 이용하는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 수열에너지는 일반 전기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냉난방을 운영할 수 있다. 따라서 많은 열이 나오는 대규모 데이터센터에서 냉각수로 사용된 온수를 농산물 재배시설, 지능형 도시 등에 재사용하면 원가를 절감하고 친환경 복합단지를 조성할 수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양강댐의 경제적, 생태적 가치 향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여 춘천시민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물 관리 혁신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