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댐, 정수장 견학하고 간이정수기도 만들어 보실래요?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댐, 정수장 견학하고 간이정수기도 만들어 보실래요?
조아라 2018-06-05 조회수 16732

댐, 정수장 견학하고 간이정수기도 만들어 보실래요? 이미지[1]
댐, 정수장 견학하고 간이정수기도 만들어 보실래요? 이미지[2]

댐, 정수장 견학하고 간이정수기도 만들어 보실래요?
  - K-water 초·중등생 교육기부 프로그램 “2018 물드림 캠프” 운영
  - 흙탕물 정수 실험 등 체험형 물교육과 물분야 진로체험 기회 제공

□K-water(사장 이학수)는 청소년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과학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물드림 캠프’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4만3천여명의 초·중등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지난해에만 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물드림 캠프를 찾았다.

□물드림 캠프는 수돗물 정수과정을 알 수 있는 ‘흙탕물 정수 실험’,  수력발전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모형 발전기 만들기’ 물을 소재로 한 2개의 과학실험과 이론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 학교로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학교 방문형’과 댐과 정수장 등 K-water 물 관리 현장 견학과 연계한 ‘현장 견학형’ 2개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중학생 참가자에게는 K-water 직원과 함께 물 분야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체험 시간이 별도로 주어진다.

□ 올해부터는 상대적으로 체험기회가 적은 농촌 및 도서산간 학생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지역별 댐과 정수장을 중심으로 교육장소를 기존 10개소에서 25개소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 ‘물드림 캠프’는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며, 참가신청은 체험희망일 최소 2주 전, 교육부 진로체험 홈페이지 ‘꿈길’(www.ggomgil.go.kr) 혹은 K-water 물드림 캠프 담당부서(042-870-7240)로 하면 된다.

□ K-water 이학수 사장은 “한정된 자원인 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서는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이 무척 중요하다. 물드림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지식과 더불어 물의 소중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한편, K-water는 물드림 캠프로 2014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12년과 2017년에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