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조아라 2018-05-15 조회수 16049

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이미지[1]
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이미지[2]
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 사업 아이디어 공모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 6개社에 성장자금 지원
- 다양한 사업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8. 5.15(화) 14시, 대전 본사(대전시 대덕구)에서 ‘사회적 기업* 성장자금 전달식’을 가졌다.

  * 취약계층에게 사회적 서비스와 일자리 등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 K-water는 지난 2월 말,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물과 환경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 공모 결과, ‘청도성수월마을영농조합법인’, ‘(주)가든프로젝트’, ‘농업회사법인(주)콩새미’, ‘(주)비엠씨’, ‘조인어스코리아’, ‘퓨전국악 이어랑’, 총 6개 사회적 기업이 선정됐다. 

□ K-water는 지난해 댐 매점 임대수익(6억원)의 절반에 해당하는 3억 원을 사회적 기업의 성장자금으로 마련했으며, 이날 행사에서 각 기업별로 4천만 원에서 4천6백만 원의 성장자금을 전달했다.

□ 성장자금을 지원받은 기업은 올해 11월까지 ‘도서지역 식수 확보용 빗물 저장·여과장치 개발’, ‘노인 손뜨개 일자리 사업’ ‘친환경 EM(유용 미생물)발효액 보급’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 K-water는 필요시 기술자문을 실시하고 K-water 댐과 정수장을 시제품 성능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 또한 모니터링 결과, 우수한 성과를 보인 사회적 기업에 기술지원, K-water사회공헌활동 연계방안 검토 등 중장기적 지원을 병행할 방침이다.

□ K-water는 이들 기업의 신규 사업 지원을 통해 마을 공동체 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들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