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국내외 물 관련 정보 담은 모바일 앱 선보여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국내외 물 관련 정보 담은 모바일 앱 선보여
조아라 2016-12-27 조회수 19382

K-water, 국내외 물 관련 정보 담은 모바일 앱 선보여
- 앱 터치 한 번에 댐 저수율부터 우리 동네 수돗물 수질까지 확인
- 손쉬운 정보 접근으로 대국민 소통 확대해 정부 3.0 가치 실현

□ K-water(사장 이학수)는 국내외 물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마이워터(m.water.or.kr)’서비스를 2016. 12. 27(화)에 공식 시작한다.

□ 모바일 앱 ‘마이워터’는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하도록 K-water가 운영하는 물 정보 포털사이트 ‘My Water(www.water.or.kr)’의   모든 정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 이용자는 각 지역의 수돗물 수질과 요금, 미세먼지 현황 등 생활정보 부터 댐과 같은 전국 수자원 시설물의 저수율, 강우량 등 전문적인 정보까지 앱의 모든 정보를 한 손으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 앱 구성은 ▲물 관련 뉴스를 다룬 ‘핫이슈’, ▲검색한 지역의   수돗물 수질과 요금, 미세먼지 농도 등의 생활 정보를 담은 ‘나의 물’, ▲전국 댐의 수위와 저수율, 가뭄과 홍수 현황을 제공하는 ‘수재해’ 등 모두 7개의 메뉴로 이루어져 있다.

- ‘핫이슈’ 메뉴는 물 관련 뉴스, 최신 물 관련 기술동향, 각종   통계 등 최신 정보 위주로 구성했다.
- ‘생활’ 메뉴는 생활상식, 물과 건강, 여행, 축제·행사, 워터스포츠, 날씨이야기 등 실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소통’ 메뉴는 물 관련 포토갤러리, 행사 일정 등 국민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 ‘지식’ 메뉴는 물 관련 지식을 학생들의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물교육, 물과 역사, 물백과사전 등 유용한 지식정보를 제공한다.

- ‘나의 물’ 메뉴는 모바일 접속위치를 중심으로 수돗물 수질과  요금, 미세먼지 농도 등의 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 ‘수재해’ 메뉴는 실시간 댐과 보의 수위와 저수율, 가뭄과 홍수 현황 등 전문적인 물 관련 관측 정보를 제공한다.

- ‘해외’ 메뉴는 글로벌트랜드와 프로젝트, 포럼, K-water 해외사업 정보 등 물 관련 다양한 해외정보를 제공한다.

□ 또한,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와 데이터 소모를 최소화하면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최소량의 데이터만 가져오는 최신기술을  적용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 한편, K-water의 물 정보 포털사이트 ‘MyWater’는 국민의 일상생활에 유용한 공공서비스를 모은 행정자치부의 ‘정부3.0 알리미 서비스’에 선정되어 정보 개방과 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 대국민 소통을 확대하는 정부3.0 가치 실현에 일조하고 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국민에게 유용한 물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물관리를 담당하는 다양한 기관 간 정보 공유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모바일 서비스를 계기로 효율적 물관리를 위한 기관 간 협력과 대국민 소통을 확대하여 정부 3.0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