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마음 청렴 퀴즈대회 개최실시 제안

오유석님

개 요 :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마음 청렴 퀴즈대회 개최하고 실시하여 적극성을 바탕으로 한 청렴 실천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구성원 및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서 반부패 인식 제고 및 조직문화 전체의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서 제안 내용의 취지임.

현 실태 및 문제점 :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마음 청렴 퀴즈대회 개최하거나 실시하지 않고 있어서 청렴실전에 대한 무감각으로 더디고 일관하고 있어서 문제점이 대두가 되고 있는 실정임.

개선방안 :
한국수자원공사(K-water)의 구성원과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마음 청렴 퀴즈대회를 개최하여 관련 법령과 청렴문화에 대한 정착과 공감대형성을 바탕으로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의 역할로 이해도를 증진하고 사례중심의 청렴교육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시행을 하자는 것임.

기대효과 :
한국수자원공사(K-water)에서는 공단의 구성원을 포함하여 국민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청렴문화인식 개선과 청렴성 실천의 정보기회 제공하도록 운영한다면 보다 투명하고 건전한 조직문화와 생활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서 좋고 기대효과는 매우 만족하고 좋을 것임.

2020-07-20

태그 :

제안기간 : 2020-07-20 ~ 2020-10-18

의견 5건 :

  • 김진진

    강추드립니다...수자원공사의 깨끗한 이미지를 업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2020-08-27 18:58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관리자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현재 K-water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청렴퀴즈를 실시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국민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향후 캠페인 등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울러 주신 의견이 많은 국민들의 공감을 얻어 '제안톡톡'에서 안건으로 채택되는 경우,
    '토론광장'으로 넘어가 해당 내용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0-08-26 17:21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박종원

    제안 잘 읽었습니다. 해당 제안의 한계점으로는 작년 2019년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경기 과천 한강권역부문에서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으며 기본적으로는 윤리경영에서 2017년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도입하여, 건설안전, 회계, 환경 등 공사 주요사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윤리의식이 투철한 전문가를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하여 운영협의회 개최, 실지감사 참여 등을 통해 부패취약 분야 발굴?개선 및 국민 눈높이에 맞는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안의 발전해야 할 점으로는 기존 행사에 한계를 극복하는 기획안이나 새로운 기획안을 제출하면서 동시에 타당성을 객관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게 바로 기획안 검토로 가는 실질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2020-07-31 08:48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간석영

    좋은 의견에 공감합니다. 내부직원의 의견수렴을 통해 공감하는 행사를 기대해 봅니다.

    2020-07-22 15:35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김점숙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마음 청렴 퀴즈대회 개최실시을
    시행한다면 내용에 있어서 매우 공감하는 바이내요?.

    2020-07-20 15:19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