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chool Partnership System

안영수님

<문제점>
?기성세대에 관련된 중점업무 중요성과 특수성으로 인하여 청소년들에게 역할과 직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단순히 취업준비생들에 대한 공적기관의 취업에 인기가 있는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수자원공사 역시 중점 사업의 성격상 관련업무 종사자와 관련산업에 제한된 사업추진으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전국 청소년들에 대한 비젼정책 사업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국제화 시대에 국제경쟁력 확보는 선결과제입니다. 그러나 국제화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중,장기적 인재양성 정책 역시 미흡하여 향후 수자원 산업의 국제진출 및 수출경쟁력 역시 취약한 상황입니다.
?신선한 콘텐츠 개발과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개혁 및 경쟁력 강화 정책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시대적 콘텐츠의 흐름에 가장 민감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소년 활용정책이 미흡한 실정입니다.

<개선방안>
? School Partnership System
교육부와 교육청의 협업정책을 통하여 전국 대도시 일원 초,중,고,대학교를 선정하여 수자원 환경,문화 등 정책사업 홍보파트너와 인재양성 등 중심 정책사업의 공동사업화 추진을 의미합니다.
?학년별 차별화 정책 제휴
초,중,고,대학별 연령층에 비례하고 사회예비 대상의 경험에 부합하는 맞춤형 중심정책 파트너 제휴가 중요합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의 중심정책 체험 및 방문교육과 가족을 포함하는 인프라 구축사업이 주효하고
고등학교와 대학생은 수자원 부문의 인재양성과 국제화 전문인력 배영, 인턴사원 활용과 사회적 가치 관련 유학생 지원사업, 청소년 중심 실현정책 등 수행이 필요합니다.
?수자원 관리 인성교육 확대실시
학년별 교육수준에 부합하는 수자원 관리 및 보존 체험 및 실천교육 분야 사회전반의 적응력 확대를 위한 인성교육 교재를 공동제작하여 교육을 정례화 시킴으로서 청소년 중심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의 선도적 역할이 필요합니다.
?차별화 콘텐츠 개발 확대
청소년 대상 콘텐츠에 부합하는 중점사업 및 홍보전략에 필요한 콘텐츠 개발과
아이디어 공개공모를 확대함으로서 청소년 개인별 참여는 물론 학교별, 학년별,팀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양질의 콘텐츠 개발이 가능합니다.
?인재양성 위탁교육
학교별 역량평가와 특성을 감안하여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 부문에 필요인재에 대한 분야별
선도그룹 인재를 위탁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서 사전인재 발굴과 맞춤형 인재개발이 가능합니다.
?체험 및 실천교육 활용
수자원공사의 시설과 정책을 활용한 학년별 체험 프로극램과 실천적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이 가능하며 조직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조직 분위기 향상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신상필벌 정책 병행
수자원공사 관련기관의 정책사업과 관련된 파트너별 학교와의 사후평가를 통하여 교육정책에 필요한 사회적 비용의 지원과 장학금 지급, 우수학교 포상 및 표창 등 동기부여 정책 실현이 필요합니다.

<기대효과>
?수자원공사 이미지 개선
수자원공사 및 관련기관 청소년 중심 정책에 대한 선도적 역할로 중,장기적인 사회적 교육청책 기여로 공적법인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가 될수 있습니다.
?맞춤령 인재개발 정책
청소년 중심 중점정책 실행으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인재개발과 공적조직에서 필요한 맞춤형 인재육성이 될수 있습니다.
?콘텐츠 개발 역량 강화
신선하고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사회적 가치실현 분야의 중심정책에 대한 콘텐츠 역량에 기여가 가능합니다.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 선도
교육부문과 일자리 창출 및 인재개발 역량강화 등 지역민이 참여하는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의 선도적 역할 수행이 효율적입니다.

2019-09-18

태그 :

제안기간 : 2019-09-18 ~ 2019-12-17

의견 0건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