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포커스뷰 108회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water Focus View Script
□ 오프닝
바캉스 멀미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여름휴가철이 지나고 일상으로 복귀했지만 생체리듬이 회복되지 않아 피곤함과 나른함이 계속되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쌓여있는 여독을 풀기 위해 전신욕과 가벼운 운동, 
스트레칭 등을 병행하면 몸속 노폐물 배출이 촉진돼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셔서 활기찬 일상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포커스뷰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 을지훈련 실시
K-water는 지난 22일부터 3박 4일 동안 을지연습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훈련은 전시 상황에서 댐·수도시설의 긴급복구를 통해 국민생활 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도상연습, 실제훈련, 과제토의 등으로 실시되었는데요, 특히 횡성댐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대응 훈련이 이뤄지는 등 폭염의 날씨 속에서도 전국의 참여 직원들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 수상 태양광 육성 업무 협약식 
K-WATER와 전남도, 농어촌공사가 지난 24일 수상태양광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 내 수상태양광 개발확대를 위한 것으로 K-WATER는 먼저 전남도 내 개발 가능한 수어댐을 대상으로 개발 구체화를 추진하며 중장기적으로 홍수조절지 개발을 위해 전남도와 공동개발전략을 수립해나갈 계획입니다. 

□ 국민행복릴레이운동 MOU 체결
k-water가 지난 26일 국민행복릴레이 운동 동참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국민행복 릴레이 운동은 소통과 화합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 캠페인으로 k-water는 이번 협약 체결로 운동에 동참하는 다른 기관들과 함께 무료급식, 농촌 일손 돕기, 재능봉사, 문화공연, 봉사활동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 시화MTV 고도제한 해소로 분양수익 4천억 원 확보
K-WATER가 시화MTV지역의 고도제한 해소로 분양수익 4천억 원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시화멀티테크노밸리지역은 그동안 인근 방공부대의 고도제한으로 주거, 상업용지에 8층을 초과하는 건축이 불가해 분양 손실 위기에 있었지만 지속적인 설득과 노력으로 이전승인 절차가 진행돼 이달 최종 승인이 확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4천억 원의 분양 수익과 계획인구 만 4천명 유입 기반이 마련돼 친환경 첨단복합산업단지 조성이 순조롭게 이뤄질 전망입니다. 

□ 아•태 섬나라에 선진 물 관리기술 전수
k-water가 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피지, 파푸아뉴기니 등 아·태지역
9개 섬나라를 대상으로 선진 물 관리 기술전수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한국의 수자원 정책과 국가 수자원 및 수도 마스터플랜 
수립, 지하수 개발관리, 해수담수화 기술 전수 등이 이뤄지며 K-water의 통합 물 관리센터와 국가가뭄센터 등 물 관리 시설 현장 체험이 진행됩니다. 

□ 키자니아 물 연구소 여름방학 이벤트 성료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키자니아 물 연구소의 체험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K-WATER 홍보실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직업체험관 키자니아 물 연구소에서는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물 연구소 체험하고 k-water 물 원정대 특별체험 가자” 라는 주제로
이벤트가 진행돼 어린이들이 직접 물이 정화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 클로징
최근 지역별로 사람체온보다 높은 기온을 기록하면서 가마솥 더위가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폭염으로 인한 강한 자외선은 수분 손실과 빠른 노화로 이어져 특히 피부건강에 치명적이라고 하는데요. 물을 자주 마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야외활동 후에는 알로에 등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포커스뷰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