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경인아라뱃길에 라벤더 꽃 테마공원 들어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경인아라뱃길에 라벤더 꽃 테마공원 들어서
조아라 2017-09-06 조회수 14557

경인아라뱃길에 라벤더 꽃 테마공원 들어서 이미지[1]
경인아라뱃길에 라벤더 꽃 테마공원 들어서 이미지[2]
경인아라뱃길에 라벤더 꽃 테마공원 들어서

- 9. 6(수) K-water와 인천시, 계양구‘라벤더 테마단지 업무협약’체결
- 아라뱃길 주변에 20만㎡(약 6만 평) 규모 라벤더 테마공원 조성
- 아라뱃길 관광 명소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7. 9. 6(수) 15시, 인천시청에서 인천시, 계양구와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인천시 계양구)에 20만㎡(약 6만 평) 규모의 라벤더 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은 라벤더 테마공원을 조성해 경인아라뱃길을 관광명소로 만들고, 라벤더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품 생산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테마공원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홍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협력한다.
□ 라벤더는 유럽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보라색 꽃이 특징이다. 주로 관상용 또는 향유(香油)를 채취하기 위해 재배한다.
□ K-water와 인천시, 계양구는 라벤더 시범재배를 위해 지난 2017년 4월 시범부지(4,000㎡)에 라벤더 묘목을 심었다. 수확한 꽃으로   오일과 비누 등 다양한 시제품 생산에 성공하여 라벤더 재배환경과 상품화 가능성까지 검증했다.
□ 시범재배의 성공을 바탕으로, 당초 사업 계획을 1년 앞당겨, 2018년까지 부지조성을 완성하고 2019년에는 ‘드림파크 국화·코스모스  축제’와 연계한 ‘라벤더 테마공원 꽃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 또한, 라벤더 체험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인천의 상징적인 테마공원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 테마공원 조성과 더불어,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원 관리, 육묘장 운영, 라벤더 특화 상품의 생산과 판매 등을 맡을 사회적 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K-water와 인천시, 계양구가 서로 협력해 경인아라뱃길에 또 하나의 관광 명소를 갖게 되었다.” 며 ”지자체와 함께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협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