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가뭄극복에 가용자원 총동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가뭄극복에 가용자원 총동원”
조아라 2017-06-28 조회수 15595

K-water,“가뭄극복에 가용자원 총동원” 이미지[1]
K-water,“가뭄극복에 가용자원 총동원” 이미지[2]
K-water,“가뭄극복에 가용자원 총동원”

   - 사장이 가뭄비상대책본부장 되어 가뭄극복에 전사역량 집중
   - 급수차, 병물 등 총동원해 생활 및 공업용수 긴급 지원
   - 광역상수도를 먹는 물 아닌 농업용수 로도 158만㎥이상 공급

 □ K-water(사장 이학수)는 전국적으로 지속되는 극심한 가뭄을 이겨내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 지난달까지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운영하던 가뭄비상대책본부를 2017.6.8(목), 사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전사적 대응체계로 격상하여 가용자원을 총동원 중이다.
 ㅇ 물 추가공급시설 설치, 댐과 광역상수도 등을 통한 농업용수 지원, 비상용수 및 긴급 식수 지원, 물 아껴 쓰기 및 가뭄극복 캠페인 등 각종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올 해 전국의 누적강우량은 219.4mm로, 평년 누적강우량(404.3mm) 대비 54.3% 수준이다.
    강우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가장 가뭄피해가 큰 충남서부지역에 보령도수로 가동, 급수체계를 통한 물량조정 등 긴급대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용수 추가공급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적극 모색 중이다.
 ㅇ 보령도수로의 내구성을 감안하여 공급물량을 하루 5천㎥ 증량(11.5 → 12만㎥/일)해 공급 중이며,
 ㅇ 전주권광역상수도 인접 통과지역에 비상연결관로(350m, 300mm)를 신설하여 전주권광역상수도 여유량을 보령정수장에 추가 공급(3.1 → 3.5만㎥/일, 7월말)할 계획이다.

 □ 농업용수 부족지역은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다목적댐과 광역상수도를 활용해 긴급 지원하고, 생활용수 부족지역은 비상급수차, 병물 등 K-water 보유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긴급 지원하고 있다.
 ㅇ 이달 초부터 군포시 반월저수지에 매일 6천㎥(누계 158천㎥)의 물을 공급(주변 농경지 370ha 혜택). 전국적에 농업용수 1,580천㎥ 공급.
 ㅇ 지자체 자체취수원(안성천, 광교저수지) 용수공급 감소에 따른 물 부족 해소를 위해서는 평택시·수원시 지역에 생활용수 일 10천㎥ 공급.

□ 이외에도 가뭄지역 자치단체 등과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하여 캠페인 확대(절수, 가뭄극복 등에 대한 가두 및 방송캠페인을 통해 시민 동참 유도) 등 실현 가능한 모든 대책을 추진 중이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가뭄이 갈수록 심화되어 피해 지역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지금의 가뭄이 일시적인 재난이 아니라, 기후변화에 따른 지속적, 반복적 현상이라는 인식변화가 필요하다.” 며,
“K-water는 지난 50년 간 쌓아온 물 관리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가뭄극복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어려움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지금의 이 극심한 가뭄재난을 슬기롭게 이겨내도록 국민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